[소프트웨어] 한빛소프트 마케팅 전략
- 최초 등록일
- 2003.05.06
- 최종 저작일
- 20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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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각종 홈페이지, 신문, 비디오, 설문조사, 논문 등.
총집결하여 만든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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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한빛소프트의 게임 시장 분석
본론
시장세분화
설문조사1:지리적 특성에 대한 세분화 – 주요 도시의 PC, 콘솔의 보급
설문조사2:인구 총계적 변수에 대한 세분화 – 게임을 즐기는 연령층
설문조사3:사이코그래픽 변수에 대한 세분화 – 새로운 게임 장르의 개발
표적시장의 선정 (Targeting)
결론
본문내용
앞으로의 새로운 소프트웨어가 유통될경우 PLC(product life cycle)은 초기에는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게임방송, 게임잡지 등에 출시 예정일을 기입함으로써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시킨 후 소프트웨어가 유통되는 시점으로부터 홈페이지에서의 친절한 가이드, 관련 홈페이지,팬 사이트의 적극적인 원조, 구매자들에 대한 의견수렴을 잘 해야할 것이다. 성장기에는 네트워크의 서버를 늘리도록 하며 이용자가 많이 늘어나게 되도 기존의 이용자들이 큰 불편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환경을 미리 마련해둔다. 성장기에는 게임 마케팅을 극대화 하여 게임 방송, 게임 잡지에 관련 기사들을 많이 기고하도록 한다. 확대기에는 게임 대회나 게임 이벤트를 열어 게임을 접해보지 못한 게임 소비자들에게 간접체험으로써 구매욕구를 자극한다. 뿐만 아니라 무료쿠폰, 데모CD 배포를 한다. 이때 게임에 대한 차기작을 준비하기 시작해야 된다. Ver2에 대한 구체적인 작업이 어느정도 완료되어야만 할것이다. 축소기에는 게임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고 차기작에 심혈을 기울이도록 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