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무선인터넷 게임시장 동향과 발전방안

*지*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3.10.26
최종 저작일
2013.10
1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I. 서론

II. 무선인터넷 게임의 분류 및 기술 개발 동향
1. 무선인터넷 게임의 분류
2. 무선인터넷 게임기술 개발 동향

III. 국내외 무선인터넷 게임시장 동향과 전망
1. 국내 무선인터넷 게임시장 동향과 전망
2. 해외 무선인터넷 게임시장 동향과 전망

IV. 무선인터넷 게임의 발전방안

V. 결론


본문내용

최근 인터넷 업계의 최고 화두는 컨텐츠의 유료화와 무선인터넷의 부각을 들 수있다. 무선인터넷의 킬러 어플리케이션으로 E-mail, 게임, 위치기반서비스, M-commerce 등이 있다. 이들 중 E-mail, UMS(Unified Messaging System), PIMS(Personal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 등의 경우 무선인터넷의 회원확보에는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으나, 컨텐츠 제공업체 및 통신사업자들의 수익성 확보에는 큰 영향을 주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무선인터넷 컨텐츠들 중에서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컨텐츠가 바로 무선인터넷 게임이다.
무선인터넷 게임의 경우 현재의 네트워크 대역폭으로도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하며, 컨텐츠 제공업체와 통신사업자들에게 수익을 제공할 수 있다. 따라서, 최근들어 새로운 서비스의 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그리고,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서울, 경기지역 무선인터넷 이용자 3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실태?? 자료에 따르면, 이용빈도가 가장 높은 정보는 게임, 방송, 스포츠연예정보가 88.3%로 가장 높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한국통신프리텔과 한국통신엠닷컴의 발표에 따르면, 양 사가 제공하고 있는 컨텐츠 중 무선인터넷 게임이 가장 높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반면에, 이 조사에서 사용자의 61%가 ??사용료가 높은 것이 가장 불만??인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게임 컨텐츠 서비스 확장에 가장 큰 걸림돌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최근에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무선인터넷 서비스의 확실한 수익구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며 발전단계상 초기단계에 위치하고 있는 무선인터넷 게임의 개발 기술 및 시장 동향을 살펴보았다.

참고 자료

없음
*지*
판매자 유형Gol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무선인터넷 게임시장 동향과 발전방안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