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한국기업(우리나라기업, 국내기업) 사회지표, 국가경쟁력, 한국기업(우리나라기업, 국내기업) 공손현상, 미국진출,한국기업(우리나라기업, 국내기업) 중국진출,한국기업(국내기업) 방향

*수*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3.09.10
최종 저작일
2013.09
18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7,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 서론

Ⅱ. 한국기업(우리나라기업, 국내기업)의 사회지표

Ⅲ. 한국기업(우리나라기업, 국내기업)의 국가경쟁력

Ⅳ. 한국기업(우리나라기업, 국내기업)의 공손현상
1. 유대강화전략
1) 흥미 보여주기
2) 동일그룹언어사용하기
2. 마찰회피전략
1) 전형적 간접화행
2) 약화장치

Ⅴ. 한국기업(우리나라기업, 국내기업)의 미국진출
1. DIA사에 대한 과세사례
1) 조사내용
2) 사례의 분석
2. 토요타 자동차에 대한 과세사례
1) 조사내용
2) 사례의 분석

Ⅵ. 한국기업(우리나라기업, 국내기업)의 중국진출
1. 지역별 투자현황
2. 한국기업의 투자지역 결정 변수
1) 교통 및 수송의 용이성
2) 행정적 편이와 Band Wagon 효과
3) 자원의 확보 및 내수시장 진출의 가능성
4) 인적자원의 확보문제

Ⅶ. 한국기업(우리나라기업, 국내기업)의 ROA(매출액영업이익률)
1. 산업별 ROA의 분포 유형
2. ROA의 시계열 행태
3. 매출액영업이익률과 자산회전율 믹스에 의한 경영전략의 모색

Ⅷ. 향후 한국기업(우리나라기업, 국내기업)의 방향
1. 조직구성원들의 공유가치
2. 기업과 직원이 공감할 수 있는 문화
3. 투명, 윤리경영으로 인한 종업원 의식구조 전환
4. 핵심가치 공유를 통한 바람직한 기업문화 형성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사제도는 단지 그 자체에 그치는 한정적 의미의 문제이기라기보다는 광범위한 영역에 걸친 경영철학 내지 인적자원상, 또는 세계관에 직, 간접적으로 관련된 유개념적 관리체제이므로 이에 대한 충분한 연구와 분석 및 고찰은 인간존중을 근거로 한 미래관, 또는 세계관의 확립을 전재로 하여야 할 것이다.
우리 기업들 또한 이렇게 적립된 철학의 기조아래 인간자원에 대한 의식의 대전환을 과감하게 단행함으로서 조직의 목표와 구성원의 목표의 동시 확보통한 조직의 경쟁력 확보 및 개인의 고차원적 욕구만족을 이룩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조직내부문화와 철학의 변화는 크게 세 가지로 구분된다. 조직구성원을 하나의 인격체로 보아 자아발전욕구의 대상으로 파악하기 때문에 사원을 투자의 대상이며 수평적 인간관계를 기반으로 하여 하의상달에로 까지 확대된 분권적 의사결정시스템을 사용하고 인력의 활용에서 더 나아가 인간개발과 자아성취 에까지 확대된 분권적 의사결정시스템을 사용하고 일련의 활용에서 더 나아가 인간개발과 자아성취에 까지 범위를 확대시킨 인간철학을 투입한다.

<중 략>

Ⅵ. 한국기업(우리나라기업, 국내기업)의 중국진출

중국에 투자한 67개 한국기업을 대상으로 하여 중국과 비슷한 투자여건을 제공하는 여타 다른 나라들 중에서 중국을 투자대상지역으로 선정한 이유를 설문조사하였다.
한국기업이 중국에 진출하고자 하는 이유는 원자재 확보나 중국현지시장에 대한 접근가능성보다는 다른 투자대상 국가에 비하여 질이 높으면서도 비교적 싼 임금의 노동력과 서구나 다른 동양권의 나라에 비하여 동질적인 문화에서 기대되는 관리상의 용이점 등 주로 인적자원과 관련된 것임을 알 수 있다.

1. 지역별 투자현황

현재까지 투자액을 분석해 볼 때 한국과 지리적으로 가까운 산동성에 40%, 북경, 천진, 하북성에 19%, 요녕성, 흑룡강성, 길림성 등 동북3성에 25%의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
동북3성에 대한 투자를 분석해 볼 때 지리적으로 가깝고 사회간접자본이나 기술수준이 우수한 요녕성에 16%, 자원의 확보가 상대적으로 유리한 흑룡강성에 대하여는 6%의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으나 중국전체에 대한 한국기업의 전체투자액 3억 8백만 달라 중에서 길림성에 대한 투자는 987만 달러로 중국전체에 대한 투자액 중 3%의 작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참고 자료

김인수(2011), 세계가 두려워할 미래의 한국기업 어떻게 만들 것인가?, 삼성경제연구소
박철순(2003), 세계수준의 한국기업에 도전한다, 21세기북스
신정수(2008), 위기의 한국 기업 재창조하라, 가림출판사
이유재(2010), 한국기업의 서비스 품질 평가제도 변천과정,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이홍(2012), 한국기업 선두에 서다, 청람
*수*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한국기업(우리나라기업, 국내기업) 사회지표, 국가경쟁력, 한국기업(우리나라기업, 국내기업) 공손현상, 미국진출,한국기업(우리나라기업, 국내기업) 중국진출,한국기업(국내기업) 방향 무료자료보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