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온라인 게임시장 분석
- 최초 등록일
- 2013.06.24
- 최종 저작일
- 20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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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중국 내 온라인게임은 2001년을 기점으로 엄청난 인기를 얻기 시작했으며, 온라인게임 시장은 시작시점이 다소 늦음에도 놀랄 만큼 빠른 발전속도를 유지해 옴.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은 한국에 이어 아태지역 내 제2의 온라인게임 대국으로 부상함. 2012년 중국 온라인게임시장의 판매 수입액은 262억3000만 위앤에 달할 것이며, 2008~10년의 연간 복합성장률(CAGR)은 29%를 전후할 것으로 예상됨.
목차
1. 게임산업의 중화권 진출
2. 중국 인터넷 시장규모
3. 온라인게임 시장규모
4. 중국 다중접속온라인게임(MMOG) 시장규모
5. 중국 온라인게임 사용자의 기본 현황
6. 중국 온라인게임 사용자 연령별 분포
7. 중국 온라인게임 사용자 소득 수준
8. 온라인게임 사용자의 이용장소 및 거주지
9. 온라인게임 시장점유율
10. 중국 내 주요 온라인회사 및 대표 게임
11. 한국기업 중국 게임시장 진출
12. 중국 게임시장 진출 대표게임
13. 중국시장 진출시 고려할점
14. 심사절차
15. 中정부 관련 정책 강화
16. 중국 게임심의 및 주요정책
17. 게임 계발 단계에 따른 진출 전략(합작의 경우)
본문내용
중국 문화부는 지난 6월 기존 온라인게임 규제법을 강화해 상업 활동 및 법적 책 임에 대한 `온라인게임 관리 임시 시행법`을 발표해 중국 게임 시장 내 온라인게임 비중을 감안해 청소년을 보호하고 온라인 게임 규범에 대한 규제법안을 제정함.
- 온라인게임의 가상화폐 발행 및 거래 역시 허가증을 취득한 이후에만 가능한 내용과 미성년자 보호조치와 실명제도가 추가됐으며 게임물 이용 등급제도 또한 연내에 실시할 예정임.
- 중국 문화부는 자국기업 보호를 위해 2009년부터 법적 소송이 진행된 외산 게임의 서비스를 금지한다는 규제 안을 발표했으며, 중국 기업이 외국 게임업체에 대해 고소 및 고발을 진행할 경우 해당 업체 게임의 중국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의 정책을 발표함.
- 2009년 10월 중국신문출판총서는 외국 게임업체의 중국 내 모든 게임운영을 정부가 관리하는 자국 게임산업 보호안을 발표했음.
- 외국 게임업체들이 운영하는 게임 사이트들에 대해 중국 정부가 관리하며 게임 비즈니스의 핵심모델인 선불카드 개념의 `PP카드(Prepaid card)`의 운용 또한 회사 자체적으로 하지 못하는 등의 외국 기업에 대한 편향적 정책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음.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