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디자인
- 최초 등록일
- 2002.12.28
- 최종 저작일
- 20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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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전반적인 자료료임으로 어디에 써도 될듯
목차
해설
1. 영상합성(positive afterimage)
2. 시간
3. 에니메이션(스토브현상)
4. 속도
5. 카메라
6. 초창기 영상기재
디자인-영상의 기초현상과 차원을 위한 디자인
1. 변형에 의한 디자인
2. 합성에 의한 디자인
3. 다른 기술과 물체로의 전환에 의한 디자인
4. 기록을 이용한 디자인
5. 도구와 디자인
응용-영상의 기본 현상과 차원
1.텍스트와 타이틀
2. 상징
3. 그래픽 디자인
4.연속,개념 실험
본문내용
'영상 그 자체는 현상학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같은 결론은 영상의 기본적인 구조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통하여 입증될 수 있다.'
우선 대략적인 이 책의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이책은 크게 3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해설(영상의 기초현상과 차원)
디자인(영상의 기초현상과 차원을 위한 디자인)
응용(영상의 기초현상과 차원)
해설
우리의 영상 프로그램에서 우리는 먼저 영상의 합성구조를 탐구한다.근본적으로 고정된 이미지에 생명을 불어 넣는 작업, 즉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주는 요소이다. 이런 이유로 영사의 과정은 쉽게 설명할수 있다. 그래픽 디자인 교육의 일부인 영상 프로그램이 움직이지 않는 이미지로부터 출발한다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다. 그것은 학생들의 2차원적 시각훈련에 더 적절하다. 그들에게 새로운 매체로 들어가는 첫단계로서 기존의 이미지를 영상이라는 차원으로 확대시키는 일이다.
그러나 주된 문제는 그 영상의 차원을 볼 수있도록 만드는 방법이다. 우리를 흥미롭게하는 것은 무엇보다 그 주된 문제에 있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것이 영상을 통하여 나타나는 변화에 있다. 따라서 의미가 가중되어 부담스러워 지지않는 주제가 첫 단계 훈련으로 선택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