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게임사 온라인 광고 제안서] 위메이드 - 미르의전설2 온라인 마케팅 제안서
- 최초 등록일
- 2013.06.07
- 최종 저작일
- 2012.06
- 32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3,000원
소개글
국내 대규모 게임회사의 개별 게임 광고에 대한 성공적인 마케팅 대안방향 입니다.
실질적인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으니 활용하시기에
최고의 자료라 생각합니다. 안심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1. INTRO.
2. COMMUNICATION STRATEGY
(1) Concept
(2) Message
3. CREATIVE STRATEGY
(1) Visual
(2) Copy
4. MEDIA STRATEGY(1) Media Choice
본문내용
[ 미르의 전설2 - HISTORY ]
2001년 서비스를 시작
역사 깊은 1세대 무협 2D MMORPG
(3) 최초의 동양적 세계관
(4) 중국에 온라인 게임의 붐을 만든 주역
(5) 국내 RPG 게임으로는 최초로 영화화 예정
…
(500) 등등 강점이 많은 동양무협 RPG 게임
아직도 서비스를 해???
하지만, 상대적으로 냉정한 유저의 반응
리니지(Lineage)
(1998)
뮤(MU)
(2001)
비슷한 시기에 서비스를 시작한 다른 경쟁 作 ?
리니지 1 (Lineage)
기간: 09.11.18 ~ 09.12.08
<중 략>
1안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녹인 카피와 기존 슬로건의 노출
(역사와 전통 있는 2D MMORPG 임을 알림)
2안
역사를 기반으로 한 분석적인 수치의 노출
(전통 있는 게임임을 쉽게 이해 하도록 유도하고 아직 괄목할 만한 DATA 를 갖고 있는
RPG 임을 표현)
3안
1세대 RPG 유저들이 반응할 만한 유머코드를 섞은 COPY 를 활용
(신세대의 용어가 아닌 한자를 치가떨리게 부담스러워 하지 않는 타겟 유저들에게
그들만의 용어로 접근하여 “미르의 전설 2”의 건재함을 노출)
CREATIVE STRATEGY 무가지 COPY
* 현재 런칭하는 게임이 아니므로, 게임명에 의존하기 보다는
<중 략>
#1 영원한 전쟁 속에 살아 남는 자
#2 전설이라 칭하노라!
#3 전세계 2억 명의 살아있는 전쟁터
#4 미르의 전설2
#5 신규 맵 남만 업데이트
#1 격렬히 전쟁을 하는 영상 play
#2 영상이 멈추면서 카피등장
#2 고 랩의 캐릭이 등장하면서 카피 노출
#3 세계 지도에 불빛이 들어온다.
[ Copy ]
[ Scene ]
CREATIVE STRATEGY BANNER COPY & SCENE #3.
무엇을 통해 알릴 것인가?
[ MEDIA STRATEGY ]
MEDIA CHOICE
MEDIA MIX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