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영화사
- 최초 등록일
- 2013.06.06
- 최종 저작일
- 2013.03
- 15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3,000원
목차
1. 중화인민공화국
1)내전과 혁명
2)마오이즘과 전통의 혼합
2. 인도
1)체계적이지만 다작하는 산업
2)대증연합정책과 라지 카푸르
3. 라틴 아메리카
1)아르헨티나와 브라질
2) 멕시코의 대중영화
본문내용
◎내전과 혁명
상은 후기 혁명 영화의 모델이 됨
2부작<봄이 오면 강물은 동쪽으로 흐르고>☜
할리우드 영화와 유사하게 풍부한 교향악,숙련된 편집,조심스러운 각본 구성으로 만들어짐.
<작은 도시의 봄>
부인의 생각을 보이스 오버 하도록 제안한 것과 마찬가지로,에 대한 과묵한 표현으로 인해 비평가들의 중국 영화 역사상 가장 좋은 영화라고 인정.
내전기와 혁명이후
<까마기와 참새_정쥔리
<산 마오, 유랑기>
국민당 정부 아래서 검열의 장벽에 부딪혀서 혁명 후에야 완성됨.
공산주의 정당은 재빨리 중국 영화산업을 국영화.
1949년 4월 베이징 영화 스튜디오 설립
< 중 략 >
◎아르헨티나와 브라질
브라질만이 어느 정도 경쟁력을 가짐.
이루데자네이루의 아틀란디타
상파울로의 베라 크루즈 스튜디오
불완전 하기는 했지만 유럽에서 처럼 시네클럽이 출현.
네오리얼리즘 영향을 받음
레프난도 비리
<저에게 한푼 주세요>
넬슨 페레이라 도스 산토스
<리우 40도>
<리우북부지역>
레오폴드 토레닐슨
<천사의 집>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