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의 모든것
- 최초 등록일
- 2013.06.01
- 최종 저작일
- 20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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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LOL 소개
2. LOL의 시스템
3. LOL의 성공요인
4. LOL의 파급효과
본문내용
1. LOL소개
A0S 장르 게임의 대명사 ! LOL
※ AOS란? 캐릭터간 대전액션 + 공성전
리그오브레전드는 이전까지 우리나라에서 인기를 끌었던 전략 시물레이션, MMORPG 형식의 게임이 아닌 AOS형식의 게임입니다.
AOS게임은 캐릭터간의 대전액션에 공성전이란 것을 곁들인 게임의 종류를 의미합니다.
- 워크래프트의 도타 및 카오스 기반
- 2009년 라이엇게임즈에서 정식 서비스 실시
- 서비스초기 밸런스 조절실패 및 각종버그
- 단점 보완 이후 북미 및 유럽에서 큰 인기
AOS형식의 게임은 워프래프트의 도타 와 카오스에서 먼저 선보였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도타 및 카오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2009년 라이엇게임즈에서 정식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게임이 그러하듯 리그오브레전드 또한 서비스 초기에 캐릭터간의 밸런스 조절에 부족했고 각종 버그가 나오면서 악명이 높았습니다. 이러한 단점들을 보완한 후 북미와 유럽에서 큰 인기를 끌기 시작한 리그오브레전드는 2012년 한국서버가 개설되면서 우리나라에도 보급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