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생활과 디자인
- 최초 등록일
- 2002.12.21
- 최종 저작일
- 2002.12
- 7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500원
목차
■ 시작하면서
■ 귀엽고 사랑스러운 즐거움. "아즈망가 대왕"
1. 망가져도 귀여운 캐릭터...
2. 표정이 살아있는 사랑스런 캐릭터...
3. 작가 아즈마 키요히코...
4. 마치며...
■ 달리는 딱정벌레. 폭스바겐 "뉴비틀"
1. 도심을 누비는 컨셉트카..
2. 파스텔톤의 화사한 바디칼라...
3. 다소는 아쉬운 인테리어...
4. 전통을 계승한 디자인...
5. 나도 뉴비틀이에요...
6. 천재적인 페르디난트 포르쉐의 걸작...
7. 마치며...
■ 레포트를 마치며
본문내용
■ 시작하면서
우리는 수없이 많고 다양한 디자인 속에서 살고 있다. 집, 학교, 옷, 자동차, 액세서리 등 등... 어느것 하나 디자인이 아닌 것이 없다. 하물며 밥먹을 때 쓰는 젓가락, 담배필 때 쓰는 라이터등도 모두 디자인인 것이다. 즉, 특출나게 아름답거나 신비스러움을 주는 것만이 디자인 이라는 것이 아니라는 말이다. 하지만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일단 눈에 띄는 것에 더 가 치를 두게 되는 것은 사실이다. 좋은 디자인이란 바로 이런것들을 일컫는 것일 것이다. 금번 레 포트를 위해 좋은 디자인 사례 두가지를 선정하는 일은 생각외로 어려웠다. 디자인의 홍수라고 도 할 수 있을 만큼 우리주변엔 훌륭한 디자인이 많아서 딱히 가장 잘된, 특이한 것을 선정하기 가 조금 애매해서 였다. 그중에서도 나름대로 독특한 주제를 정하기 위해서 선정한 사례는 다음 두가지다.
■ 귀엽고 사랑스러운 즐거움. "아즈망가 대왕"
첫 번째 주제는 애니메이션 "아즈망가 대왕" 이다. 이 작품을 택한 이유는 그냥 좋아서랄까...? 보통 우리들이 애니 캐릭터에 열광하게 되는 이유는 그 캐릭터의 생김새, 모습보다는 작품속에서의 그 캐릭터의 행동,
참고 자료
http://www.buyvw.co.kr/volk_1.htm#
http://www.design.co.kr/D/d200010/html/138.htm
http://www.auto-show.co.kr/zine/new/temp_1.asp?cscode=supe&dsnumber=30
http://dwcij.com.ne.kr/bio/bio_porsche.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