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 마케팅 사례-마구마구
- 최초 등록일
- 2013.05.19
- 최종 저작일
- 20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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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인터넷 마케팅 사례
목차
1.CJ Internet 소개(넷마블)
2.마케팅 전략 분석
3.Key success factor
4.새로운 전략 제시
본문내용
CJ Internet 최근 3년 매출 및 영업이익
2007년 매출액 ,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퍼블리싱부분의 급성장으로 전년대비 전기대비 51.9% , 58.1%, 55.3%성장 실현
마구마구, 서든어택등 성장으로 퍼블리싱부문 매출비중 지속확대 (07.3Q 62% -> 08.3Q 66%)
CJ Internet 퍼블리싱 게임별 매출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보
마구마구 08.3분기 누계 매출액 166억 달성 -9월 매출액 25억 달성
<중 략>
포지셔닝 맵 분석
수익구조- e스포츠성을 기준으로 포지셔닝 맵을 작성한 결과 아이템에 의존한 수익구조로 장기적으로 볼 때 안정적이지 못함.
실제로 스포츠게임인데도 불구하고 e스포츠로서 발전을 하지 못하고 있음.
스타 크래프트와 같이 오프라인 대회를 개최하고 리그전을 통하여 스폰서십 및 광고 수입을 통해 수익구조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것을 Ideal Point로 결정.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