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관광의 시장 및 현황(출처완벽)
- 최초 등록일
- 2013.04.21
- 최종 저작일
- 201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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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게임관광에 대한 새로운 여행업을 만들어 국내외 사람들에게 좀 더 질높은 게임 관광을 개발 및 제공함
목차
1. 선정이유
2. 게임시장과 모바일시장 현황
3. 관광문화 컨텐츠 상품 기획안
4. 문제점과 상품화 방안
5. 의견 제시 및 문제점 대안
본문내용
선정 이유
2012년 국내 게임 시장 규모는 10조원을 돌파했고,
수출액도 28억에 달했다.
‘e-스포츠’로 불리는 프로게임리그가 열리는 대회에는
수천명의 구름관중을 동원할 만큼 인기가 높다..
하지만, 이런 대회에 오는 관중들은 게임만 관람하다가 돌아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게임 대회도 일회성적인 이벤트가 주를 이룬다.
즉, 게임과 관련된 관광콘텐츠상품이 부족하기 때문에
‘게임관광’의 가능성을 찾고자 선정하게 되었다.
< 중 략 >
결론
의견 제시
상품 초기에는 고수익을 창출하긴 어렵겠지만, 게임과 관광, 그리고 모바일 앱의 증가로
인하여 미래에는 수익성이
높은 하나의 사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다.
모바일 게임 앱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도에 대해서는 미지수이기 때문에 새로운 게임 콘텐츠 개발 및 빠른 업데이트와 같은 앱 자체적인 관리시스템이 필수적이라 생각한다.
또한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홈페이지에 상품을 홍보하여 관광객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에게도 관심과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을 것이다.
참고 자료
게임동아, 조학동 기자 2012-05-21
http://www.dailygame.co.kr/news
http://www.distimo.com
http://www.flurry.com
http://platum.kr/archives/8507
http://imbc.gamemeca/com/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