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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다이를 통해 본 북미시장에서의 일본 애니메이션

*상*
최초 등록일
2013.04.14
최종 저작일
201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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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 배경
3. BANDAI ENT.의 대책
4. BANDAI ENT.의 현재
5. 결론

본문내용

1. 기업소개
1-1. BANDAI ENT.에 대해
BANDAI ENT.는 사원수 7500명을 보유한 BANDAI NAMCO HOLDINGS (이하 BANDAI NAMCO)의 해외 자회사 이다. BANDAI NAMCO는 공전의 히트상품 다마고치를 개발하고, 캐릭터 완구에 강점을 가진 완구 메이커 BANDAI와 게임제작, 게임센터의 시설경영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NAMCO가 합병하여 2005년 9월에 탄생했다. 2008년 3월에는 매출이 4605억엔, 순이익 327억엔을 기록했지만 그 후 세계 불황의 여파로 2010년 3월에는 매출 3785억엔, 299억엔의 순손실을 기록했다.
BANDAI NAMCO는 2010년 3월 기준으로 장난감 사업, 게임 콘텐츠 사업, 영상음악 콘텐츠 사업, 게임센터 사업, 그 외에 5개의 사업을 하고 있다. 주력은 장난감 사업과 게임 콘텐츠 사업으로 각각 총 매출의 3분의 1을 차지하고 있다. 영상음악 콘텐츠 사업은 BANDAI VISUAL을 중심으로 BANDAI ENT., 온라인 송신 사업의 BANDAI CHANNEL, BANDAI가 1994년 매수한 애니메이션 제작 회사인 SUNRISE 등이 소속되어 있지만, 영상음악 콘텐츠 사업은 BANDAI NAMCO에서 가장 사업 규모가 작고 사원수는 전체의 4%, 매상은 8%에 못 미쳐 2010년 4월 게임 콘텐츠 사업에 통합되었다.

<중 략>

온라인 컨텐츠 제공과 동시에 북미에서의 영상 패키지 시장이 빠르게 축소되는 것에 발맞춰 북미현지에서의 DVD 직접판매를 철수하면서 오직 온라인에서의 콘텐츠 판매에만 집중하고 있다.
3-2. 라이브 이벤트의 개최
BANDAI ENT.의 사장 이야도미 켄씨가 일본에서 직접 참가해보며 북미 현지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한 것이 바로 라이브 이벤트였다. 현지 팬들과의 거리를 가깝게 하기 위해 가장 좋은 수단이라고 생각해 2009년 애니메이션 엑스포에서 일본의 성우들을 직접 초대해서 BANDAI ENT. 주최의 콘서트를 개최하여 팬들이 쇄도하는 인기 공연이 되었다. 그 외에도 게스트를 부르는 사인회나 상영회 등의 이벤트도 인기가 높았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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