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영화] 한국영화감독특징

*재*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2.12.14
최종 저작일
2002.12
1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임권택
1.작품연보
2. 시선
3. 연출 스타일

2. 이장호
1.작품연보
2. 시선
3. 연출 스타일

3. 배창호
1.작품연보
2. 시선
3. 연출 스타일

4. 박광수
1.작품연보
2. 시선
3. 연출 스타일

5. 장선우
1.작품연보
2. 시선
3. 연출 스타일

6. 이명세
1.작품연보
2. 시선
3. 연출 스타일

본문내용

임권택의 영화는 한국영화계의 후방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왔다. 이는 그 개인의 개인적 이력, 상황에서 비롯된 <시대적 한계>를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다. 하지만 좀더 그의 작품을 주의깊게 살펴보면, 그의 작품에 들어있는 영화적 요소들은 헐리우드식 장르를 뛰어넘으려는 노력과 자기 작품 속에서 적극적으로 이데올로기를 다뤄 나가려고 하는 노력들의 치열한 과정을 보여준다. 그것은 또한 고식적 드라마를 극복하고 가장 <한국적>인 공간과 시간을 프레임 내에 짜넣으려는 탐구이기도 하였다.
그의 작품 중 탈장르 혹은 장르 통합적인 노력이 극명하게 드러나는 영화는 <아제아제 바라아제><티켓><씨받이> 등이다. 이 노력은 그가 주체적이고도 자발적으로 한 것이라기 보다는 사회적인 어떤 힘에 떠밀린 내적 욕구에 의해 이루어진 것으로 보인다. 헐리우드 장르 구분은 애초부터 우리 실정에 적절하게 어울리는 것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관습적인 창작 행위와 그만큼 또 관습적인 비평 행위는 장르라는 늪에서 헤어나지 못했던 것이었다.

참고 자료

없음
*재*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영화] 한국영화감독특징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