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C 설계 및 실험 프로젝트 코드
- 최초 등록일
- 2013.03.01
- 최종 저작일
- 20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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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ASIC 설계 및 실험 프로젝트 코드
목차
없음
본문내용
게임의 요지
: 하늘에서 8개의 똥이 떨어진다. 한정된 공간에 갇혀 있는 주인공! 무한히 똥을 피할 수 밖에 없다. 이곳에서 나가는 방법은 단 하나! 하늘에서 떨어지는 똥을 계속 피하여 떨어진 개수만큼 움직이는 벌레를 목적지까지 움직이게 하면 이 곳을 나갈 수 있다.
자 이제 주인공을 똥이 가득한 이곳에서 꺼낼 수 있는 것은 당신뿐! 게임을 시작해 보자!
게임 설명:
게임 속 인물 및 기능 소개
: 주인공 - 좌와 우로만 움직일 수 있고 화면 안에 갇혀 있다.
: 점수 게이지( 점수 벌레 ) - 똥이 바닥에 떨어진 수만큼 이동한다. 이 벌레가 화면의 하단 끝에 이동해야 게임이 성공
: 일반 똥 - 피해야 한다.
<중 략>
각각의 장면, 이벤트를 다 설정하여 줘야 게임이 구현이 가능하다는 점과 컴파일 시 에러를 고치는 과정들이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
소스 디버그를 하면서 가장 큰 수확은 이벤트 발생 시 나타나는 화면은 한 가지만 있어도, 불러다 읽을 수는 있다는 것을 알아낸 것이었습니다. 이 방법을 알게 되면서 소스를 줄이는 데에 상당한 도움이 되었고, 이때부터 황금똥, 점수벌레, 게임성공화면 등을 쉽게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if문으로 구현 시에도 가장 상위에 있는 것부터 발생을 한다는 점 이 있었습니다. if문이 너무 하위에 존재 할 시에는 가끔 발생을 안 할 때가 있었습니다. 이는 게임 벌레를 만들시 게임벌레가 황금똥을 먹으면 아래로 내려와야 하는데 내려오지 않거나, 일정한 줄 이상 넘어가면 게임 성공화면이 나타나야 하는데 나타나지 않는 점 등이 if문의 위치로 인한 것임을 알고 다 고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힘들었던 점은 게임에 그림을 그리는 것이었습니다. 각각의 좌표를 다 알아야 하고, 좌표마다 다른 색을 지정해야 했던 점이 가장 어려웠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