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프로그래밍]객체지향프로그래밍 개요,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정의,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유래,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전개,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용어, 객체지향프로그래밍과 다중스레드
- 최초 등록일
- 2013.02.24
- 최종 저작일
- 2013.02
- 8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5,000원
소개글
[객체지향프로그래밍]객체지향프로그래밍 개요,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정의,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유래,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전개,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용어, 객체지향프로그래밍과 다중스레드
목차
Ⅰ.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개요
1. structured design 발전된 고안
2. simula67
3. 객체의 기본개념
1) 추상화 --> 기본 클래스
2) 캡슐화
3) 상속
4) 다중기능(polymophism)
Ⅱ.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정의
Ⅲ.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유래
1. 획일성 (uniformity)
2. 레코드 지향성 (record orientation)
3. 작은 레코드 크기
4. 원자적 필드 (atomic field)
5. 정적인 개념적 스키마 (static conceptual schema)
Ⅳ.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전개
Ⅴ.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용어
1. 객체
2. 클래스
3. 메시지
4. 상속
5. 메소드
Ⅵ. 객체지향프로그래밍과 다중스레드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개요
1. structured design 발전된 고안
처리방법과 자료가 하나의 묶음으로 이루어져 자료 추상화의 개념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방법
객체(object)가 주체가 되어 객체들 사이에 메시지전달(message-passing)로 문제해결.
행위자 이론(actor-theory) 이론적 배경
2. simula67
객체라는 개념을 사용한데서 유래
전체 프로그램을 여러 객체들의 집합으로 정의
객체들의 공통적인 특성을 묶을 수 있는 클래스라는 개념도 사용
<중 략>
객체 A가 멤버 함수로서 메소드 m을 가진다면, 실행 시간에 객체 A에 대한 객체 프레임과 메소드 m에 대한 메소드 프레임은 같은 노드에 할당되도록 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메소드 프레임에서는 멤버 변수를 자주 접근하게 되므로, 이에 대한 공간적 지역성의 이득을 얻을 수가 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프레임의 병렬성을 기반으로 하여 많은 스레드들이 동시적으로 활성화될 수가 있다. 병렬성의 단위는, 너무 작은 경우에는 문맥 전환의 오버헤드가 부담이 되고, 너무 큰 경우에는 충분한 병렬성을 제공하지 못하여 유휴 상태가 길어질 위험이 있다. 그러나 메소드 프레임의 스레드들을 단위로 한 태스크 병렬성은 작지도 크지도 않은 적당한 그레인 크기의 병렬성을 제공함으로써 전체적인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참고 자료
김정익(2011), 임베디드 개발환경에서 C언어 구조체 기반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구현, 전남대학교
우성운 외 4명(2010),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이용한 상용 유한요소해석 프로그램 개발, 한국산업응용수학회
양정민(200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기초능력 배양을 위한 시각적 도구의 이용 방안, 제주대학교
조은선 외 2명(1994), 자료의 지속성을 유지하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의 모델, 한국정보과학회
최종명(1996), 멀티패러다임형 시각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시스템, 숭실대학교
하수철(1995),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의 특성과 그의 비교, 한국정보처리학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