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디자이너에대한연구
- 최초 등록일
- 2013.01.30
- 최종 저작일
- 201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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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디자인과레포트
목차
Ⅰ. 서 론
Ⅱ. 본론
1. 샤넬의 생애와 작품분석
2. 크리스찬 디올(Christian Dior)
3. 이세이 미야케
Ⅲ. 결 론
본문내용
패션 디자이너에 대한 연구는 그 디자이너의 작품 속에 표현된 디자인의 요소를 분석하여 미적 특성과 함께 디자이너가 추구하는 작품세계와 당시의 생활상과 사회상을 알 수 있다. 패션은 그 시대의 거리 문화를 반영한다. 현대의 패션은 거리 문화 뿐 아니라 대중 문화의 거의 모든 부문에서 그 나름의 역할을 하고 있어서 현재의 패션을 통해 생활상과 사회상뿐만 아니라 자연환경, 정치, 경제, 예술, 종교등 인류의 정신활동의 발자취를 나타낸 문화사의 중요한 요소을 알 수 있다.
현재 세계패션은 정보화 국제화 시대를 맞이하여 기존의 가치체계와 기득권이 붕괴 되었고 인터넷의 발달로 국경없는 무한경쟁체제 속에서 급속히 변화되어 가고 있다.
<중 략>
사실 광고 앞에 섹스라는 접두사가 붙으면 많은 사람들은 일단 색안경을 끼고 쳐다보기 일쑤다. 광고 그 자체로 이해하려는 것보다는 숨겨진 의도나 광고 속에 뭔가를 숨은그림 찾기처럼 감춰두었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보기 때문이다.
크리스찬 디올이 벗었다. 현재까지의 광고사에서 섹스어필 광고를 가장 잘 활용하고 있는 브랜드는 캘빈 클라인일 것이다. 그 창업자인 캘빈 클라인은 어느 날 <보그>지를 들춰보다가 중대한 선언을 하기에 이르렀다. 그는 패션잡지에 수많은 광고를 집행하지만 과연 그것들이 소비자들에게 먹히고 있는지가 궁금했다.
<중 략>
이세이 미야케는 1938년 도쿄 출생이며 27살에 `타마 아트 유니버시티`를 졸업한 후 파리로 이주했다.
`기라로쉬`의 선임 디자이너로 파리 패션하우스의 첫 발을 내딛었으며, 2년 후에는 `지방시`로 자리를 옮겼다. 1969년에 뉴욕으로 이주, `지오프리 빈(Geoffrey Beene)`에 잠시 머물다가 1970년에 미야케 디자인 스튜디오를 오픈했다. 그의 디자인 철학은 동양과 서양, 테크놀로지와 엄격한 일본 전통과의 조화에 근본을 두고 있다. 새 날개처럼 얇고 가벼운 패브릭을 래핑, 폴딩, 레이어링 하는 그의 기술은 곧잘 인체조각에 비유되었고, 로렌 휴튼(Lauren Hutton)과 같은 숭배자를 만들어내기도 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