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자료구조] Stack으로 구현한 미로찾기 (Rat In Maze)

*선*
최초 등록일
2002.12.05
최종 저작일
2002.12
3페이지/파일확장자 압축파일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b>1. 프로그래밍 감상문.hwp</b>
Data Structure and Algorithm In JaVa
'Rat In Maze' with Stack
1. 알고리즘
2. 수행 결과
3. 프로그래밍 후기
<b>2. RatInMaze.cpp
3. maze.txt</b>

본문내용

1. 알고리즘
>> 이번 프로그래밍 리포트의 주제는 스택을 이용한 미로 속에서 길 찾기입니다.
일단 미로를 찾기 위해서는 시작점과 종료지점을 알고 그 사이에서 이동 가능한 범위를 생각하여 검사-수행의 과정을 거쳐 길을 찾아내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 과정에서 스택은 지나온 길에 대한 정보를 차곡차곡 저장해 두었다가 벽에 부딪혀 리턴할 경우에 다음 오퍼레이션에 대한 정보를 줄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 다음과 같은 알고리즘을 사용하였습니다.
1. 미로를 외부로부터 입력 받는다.
2. 그 미로를 일단 보여 준다.
3. 각 지점에서 행할 수 있는 움직임은 4방향이며 가장자리에서는 2방향 또는 3방향 밖에 행할 수 없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전체 매트릭스 주위에 한 겹의 벽을 쌓는다.
4. 준비된 미로 매트릭스의 출발점을 알고 길 찾기 수행을 시작한다.
5. 일단 우선순위의 움직임을 행한다. 한 칸 움직일 때마나 지나온 길에 대한 정보를 스택에 저장하고 현제 위치에 대한 정보는 다른 구조체에 저장한다.
6. 한 방향으로 움직이다가 더 이상 나아갈 수 없다는 조건에 부딪혔을 때 다른 길을 모색한다. 이를 위해 저장해 두었던 스택의 정보를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꺼내어 계속 다른 길을 찾아 나간다.
7. 종료 지점에 이르렀을 때, 프로그램의 완료를 알리고 오퍼레이션을 멈춘다.
8. 길을 출력한다.
* 이 과정을 수행하는 중에 스택의 언더 플로우나 오버 플로우 와 같은 오류 처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참고 자료

없음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RatInMaze.cpp
maze.txt
프로그래밍 감상문.hwp

자료후기(6)

6개 리뷰 평점
  • A+최고예요
    3
  • A좋아요
    2
  • B괜찮아요
    1
  • C아쉬워요
    0
  • D별로예요
    0
*선*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자료구조] Stack으로 구현한 미로찾기 (Rat In Maze)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