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애플의 성장과정과 경영조직과 기업문화 및 미래전략

*성*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2.12.02
최종 저작일
2012.11
31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레포트 또는 보고서, 논문 작성시 이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다운로드 해서 확인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소개
1) 개요
2) 연혁
3) 애플의 장기적인 목표와 비전
2. 애플사 현황 및 영향
1) 애플의 현황
2) 애플의 현재 영향력
3. 스티브 잡스의 성장배경
1) 스티브 잡스의 소년시절
2) 블루박스 에피소드
3) 스티브 잡스의 청년시절
4) 스티브 잡스의 애플 창업배경
4. 애플의 성장 과정
1) 애플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 개발, 애플I(AppleI)(1976)
2) 최초의 컬러모니터를 갖춘 애플II(AppleII), 애플 성공의 첫 사례(1977)
3) 애플III(AppleIII)와 리사(Lisa)의 실패(1980∼983)사례
4) 매킨토시(Macintosh)의 등장(1984)과 스티브 잡스의 퇴출
5) 스티브 잡스 퇴출 이후 드리운 애플의 위기(1985∼1997)
6) 스티브 잡스의 귀환과 애플의 도약(1998)
7) 컴퓨터가 아닌 새로운 시장 진출, 아이팟(iPod)(2001)
8) 또 한 번의 혁신, 아이폰(iPhone)(2007)
5. 애플 사용자 커뮤니티
6. 애플 경영조직의 특징
1) 애플 캠퍼스의 학습방식 : stay hungray
2) 애플의 제품중심 통합조직
7. 애플의 혁신 기업문화
1) 애플의 스토리텔링
2) 애플 브랜드 가치평가
3) 애플의 기술생태계

Ⅲ.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Ⅰ. 서론

현재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애플(AppleInc.)의 제품들이 현대인의 생활에 주는 영향력은 대단히 크다. 단순히 기록적인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하는 파워 브랜드를 넘어, 문화를 새롭게 창조하고 전 세계인들의 감성을 이끄는 중요한 혁신 기업이다. 한 번 시대를 풍미하고는 다시 주춤해지는 타 기업들과는 달리 애플은 등장 때부터 지금까지 "앞서가는 기업"의 이미지를 줄곧 지켜오고 있다. 더구나 최근에는 세계 최강의 기업이었던 마이크로 소프트(Microsoft)의 주식 시가 총액을 넘어서는 등 애플의 막강한 파워는 현재까지도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그림 1> 애플의 MS시가총액 최초 추월(2010년 5월 26일)

<중 략>

둘째, 멀티미디어-엔터테인먼트기능을 강화시켜야 한다. 애플 제품별로 뜯어보면 애플의 미래 전략이 나올 수 있는데 가장 중요하게 강조하고 있는 것은 멀티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기능의 강화이다. 보고 듣고 편집하는 과정이 모두 애플에 의해 가능해졌으며 특히 과거 OS 시장의 표준화에 있어 실패를 경험삼아 향후 멀티미디어 기반 산업에 표준이 되겠다는 사업전반의 공통적인 전략을 설정하고 있다. 멀티미디어 기반환경을 애플스스로가 주도해 나가겠다는 전략을 채택하고 있으며 최근 출시된 tiger x 역시 PC OS의 표준화시장에서는 여전히 힘겹겠지만 다른 경재 업체보다 더 빨리 64bit OS를 출시한 점과 매우 높은 멀티미디어 성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앞으로 애플의 미래를 보여주고 있다.
셋째, 애플의 차별성이 높은 브랜드가치를 형성시켜야 한다. 과거 애플의 전문가적이고 고가격에 대한 이미지는 최근 제품내 가격이원화로 많이 줄어든 상태이며 기존의 높은 브랜드가치를 활용하여 특별한 마케팅 없이도 시장에 관심을 항상 끌고 있다. 특히 무조건 “비싸다”는 인식을 “애플은 그만큼의 가치가 있어.”라는 생각을 변화시켜 부정적인 시각을 벗어나고 있다는 점이 시장에서 강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현재 애플은 과거의 일단 좋은 제품을 만들고 시장에 파는 형태에서 벗어나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만들어 파는 전략을 채택하고 있다. 최근, 기능보다 디자인을 더욱 강조하기도 한다. 애플의 제품군이 타 경쟁사에 비해 다양하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시장성을 가지는 이유 중 하나가 원하는 물건을 적시에 내놓고 있다는 점이다. 과거 기술선도기업이 시장선도기업으로 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성*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소개
대학교, 대학원 재학중 과제 및 보고서, 논문 등을 등록하였고요
현재 사이버대학 교수 역임, 사회복지 관련 연구원 근무중입니다.
전문분야
자기소개서, 경영/경제, 사회과학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해당 판매자는 노하우톡 기능을 사용하는 회원입니다.노하우톡
* 노하우톡 기능이란?노하우 자료를 판매하는 회원에게 노하우 컨설팅, 활용방법 등을 1:1 대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애플의 성장과정과 경영조직과 기업문화 및 미래전략 무료자료보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