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논문형식입니다.목차
Ⅰ. 서 론Ⅱ. 종교갈등의 정치적, 문화적 배경
Ⅲ. 종교갈등의 이념적 배경
Ⅳ. 세계, 10개 국가의 대표적 선교운동
1. 로마(Roma)
2. 프랑스(French Republic)
3. 스페인(Kingdom of Spain)
4. 카르타고(Carthago)
5. 소아시아(Asia Minor)
6. 인도(Republic of India)
7. 아르메니아(Հայաստանի Հանրապետություն)
8. 아일랜드(Ireland)
9. 게르만족(독일, Germanen)
10. 영국(United Kingdom of Great Britain and Northern Ireland)
Ⅴ. 결 론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선교의 근원은 어디에 두어야 하는 것일까? 모든 기독교 선교는 우리가 예배하는 하나님, 성부와 성자와 성령으로 성경에 계시된 하나님께 근원을 두고 있다. 우리는 모든 인간을 보내기에 앞서 ‘선교’라는 단어의 뿌리는 ‘보내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를 위해 아들을 보내신 하나님과, 우리에게 자신의 영을 보내신 예수님 앞에 서서 경탄하며 감사를 드려야 한다. “땅의 모든 끝이여, 내게로 돌이켜 구원을 받으라. 나는 하나님이라. 다른 이가 없느니라”(사 45:22)는 말씀으로 열방을 자신에게 부르신 분은 여호와, 주님, 이스라엘의 언약의 하나님이셨다. 하나님의 통치가 직접적인 선교 의미의 계시로 이어짐을 알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 논문의 결론을 몇 가지로 정리하고자 한다.
첫째, 선교신학은 반드시 성경에 그 기초를 두어야 하며, 절대 진리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통치를 이해하고, 주께서 주신 선교적 명령을 사도적 권위로 이행되어야 한다. 선교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위탁하신 말씀이다. 성경은 본질상 그것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만든다는 점에서 하나님과 함께 함을 위해서 규정된 인간에 대한 하나님의 자기증거이다. 확실히 성경은 우리에 대한 하나님의 말씀하심의 양식으로 항상 말씀하시는 것은 아니다. 그것이 둘째, 선교의 일차적인 자료는 말씀이며, 이 메시지가 주는 영향은 교회를 통해, 혹은 개인을 통해 순종함으로 이어져야 한다. 교회의 특권과 책임은,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셨다가 다시 살아나 승천하시고 구약 성경을 성취하신 하나님의 유일하신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삶과 증언으로 증거하는 것이다. Edward R. Dayton,「세계선교의 이론과 전략」, (서울: 한국장로교출판사, 2002), p. 442.
그리스도를 위한 운동은 상대적인 문제이다. 전진이란 사람들이 어디서 시작하는가에도 어느 정도 달려 있다. 사람들은 복음, 관습 및 문화적 이상에 대한 그들의 이해 및 기독교 신앙의 메시지에 대한 그들의 수용성에 따라 여러 가지 다른 출발점에서 시작한다. 우리는 복음화 과정에서 사람들로 예수 그리스도와 만나게 하는 일이 수반되어야 함을 말하였다. 어떤 측면에서 보면 복음화 과정이란 사람들로 기독교 신앙에 관해서 이해하거나 알게 하는 것을 의미한다. 교회는 능력을 부여하시는 하나님의 임재, 즉 성령의 권능을 역동적으로 받을 때만 사명을 완수할 수 있다. Sinclair B. Ferguson,「성령」, (서울: 한국기독학생출판부, 2004), p. 64.
예수님의 생애와 사역을 통해 메시아적 성령으로 형성되어 예수님과 점점 동일시되는 성령이 이루시고자 하는 사역은, 우리에게 오셔서 우리를 ‘그리스도처럼’되게 하기 위해 영광의 한 단계로부터 또 다른 단계로(고후 3:17-18) 빚어 가는 일이다. 이것이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의 삶 가운데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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