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독후감 /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독서감상문 /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느낀점 /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감상문 / 사랑

에이플리포트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2.11.11
최종 저작일
2012.11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4,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알랭 드 보통의 베스트셀러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를 읽고 쓴 독후감.
해피캠퍼스 인증 플래티넘 판매 샵에서 최신 독후감을 안전하게 구매하세요^^

목차

사랑을 시작하는 연인들을 위한 24가지의 담론
이 작품은 놀라울 정도로 독창적인 사랑 이야기이다. 알랭 드 보통은 아리스토텔레스, 비트겐슈타인, 역사, 종교, 마르크스를 끌어들여, 첫 키스에서부터 말다툼과 화해에 이르기까지, 친밀함과 부드러움으로부터 불안과 상심에 이르기까지 연애의 진전을 그려내고 있다. 이 책은 인류의 역사와 함께 하는 사랑의 딜레마를 완전히 현대적인 방법으로 풀어보려고 했다. 드 보통은 1인칭 화자인 주인공과 그의 연인 클로이가 엮어나가는 러브스토리를 주제로 대단히 도전적으로 그 의미를 캐간다. 색다르고 독특한 것이 아닌 지극히 평범하고 진부한 것을 주제로 삼았기에 도전적이라는 것이다. 수많은 사람들이 겪었을 뻔해 보이는 연애 이야기에서, 그들 모두가 미처 몰랐던 의미들을 끄집어냈다는 것은 참으로 대담한 시도가 아닐 수 없다.

주요 내용
12월 초의 늦은 아침 ‘나’는 파리에서 런던으로 가는 브리티시 항공기 이코노미 클래스에서 운명적인 여인 ‘클로이’와 조우한다. 둘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희박한 확률로 만났다는 “낭만적 운명론”에 젖어 단박에 사랑에 빠진다. 둘은 초기에는 서로를 “이상화”하고 서로의 말과 행동에서 “이면의 의미”를 찾고 “정신과 육체”를 결합하려고 시도한다. ‘나’는 만남이 잦아지면서 “사랑이냐 자유주의냐”를 놓고 갈등하기도 하지만 끝없이 상대의 “아름다움”을 찾으려고 하고, 결국 “사랑을 말하기”에 이른다. 그런데 윌이라는 친구가 ‘나’한테 “그녀에게서 무엇을 보는가”라고 묻는 동시에 클로이와 윌은 서로에게 호감을 보이기 시작한다. 이에 ‘나’는 “마음의 동요”를 일으키고 클로이를 붙잡기 위해 “낭만적 테러리즘”, 즉 엇나가는 사랑을 되돌리려고 억지를 쓰나 실패하고 만다. 클로이가 윌을 택하자 ‘나’는 삶이 무의미해지는 동시에 그들에게 침묵으로 시위하고자 “자살”을 기도한다. 그러나 결국 미수에 그치고 ‘나’는 “예수 콤플렉스”―스스로 고통을 받도록 선택되었다고 생각하는 것―가 얼마나 덧없는 것인지 아프게 깨닫는다. 그 후 나는 “심리적 운명론”을 좇아 그녀 없는 삶, 곧 “생략”도 받아들인다. 시간이 흘러 실연의 상처를 극복한 ‘나’는 “사랑의 교훈”을 깨닫고 어느 순간 다시 한 번 새로운 사랑에 빠진다.

“사랑에 빠지는 행위는 자기 자신의 허점을 넘어서고 싶어하는 인간 희망의 승리이다.” 이처럼 알랭 드 보통의 소설은 사랑에 관한 철학적 명상으로 가득 차 있다
우리가 새로 경험하는 굵직굵직한 사건에서 통찰력을 보여주는 것도 놀랍고 존경스러운 일이겠지만, 연애라는 “케케묵은” 문제를 놓고 비상한 통찰력을 보여주는 것은 어떤 의미에서는 더욱 놀랍다. 대다수 사람들이 연애하는 과정에서 사랑에 대해서는 “일가견”을 가지기 마련인데, 그런 독자들을 앉혀놓고 새로운 통찰과 깨달음으로 무릎을 치게 만드는 것이 어디 쉬운 일이겠는가. 드 보통은 그 쉽지 않은 일을 능숙하게 해내서, “실제로 이 책을 읽다 보면 소설처럼 흘러나가는 이야기와 얼핏 딱딱해 보이는 철학적 사유가 얽히면서 때로는 뭔가 입 안에서 계속 씹히고 터지는 느낌이 드는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처럼, 때로는 온탕 냉탕을 왕복하는 것처럼 어떤 청량감을 맛보게 된다.” 드 보통의 재치와 유머는 상당한 지적 노력을 수반하는 수준 높은, 매혹적인 “가벼움”이다.

본문내용

왜 나는 너를 사랑 하는가?에서 나는 너를 사랑하지 않는가?
이 두 경우 모두 우리는 연애의 구조에서 우리가 의식적인 통제를 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 수 있게 된다. 사랑은 우리가 완전히 파악할 수 없는 이유들 때문에 지금까지 아니면 내일까지 아니면 그 날을 알 수없는 그날까지 내가 무엇을 했기에 사랑을 받을 자격이 있는가? 내가 무엇을 했기에 사랑을 거부당하는가? 이런 유토피아적, 마르크스주의적 갖가지 연예사 들은 그들은 물론 나에게도 추억이자 경험이 될 수 있다는 걸 알기에 그렇기에 하지만 나는 단순한 추억이나 경험보단 내 옆의 영원한 무언가를 원하기에 유명한 알랭드 보통의 처녀작이라는 이 책을 시작 하였다.
나도 이렇듯 그랬다. 작년의 오늘엔 무엇을 하였는가? 첫눈을 누군가와 본적이 언제 쯤 이였는가?

<중 략>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제목대로 사랑에 관한 여러 감정의 순차적 끄적거림 이였다. 우연히 비행기 옆좌석에서 시작된 인연으로 연인이 되어버린 클로이와 나, 그 둘의 사랑과 이별을 다룬 연애소설. 그러니까 전체적 스토리로 봐선 제법 유치하고 식상한 줄거리인 셈이다. 하지만 알랭드보통은 조금은 실망시켰다. 너무나 밋밋한 인연의 시작, 간지러운 감정의 성숙, 사랑이 주는 풍요로움 속의 권태, 그리고 잔인한 이별을 거쳐 혹독한 아픔에 심장이 뜯겨져나가다 결국 또 상처가 무뎌져가는.. 이 복잡 미묘한 순환의 감정들을 그만의 독특한 복숭아 속살 같은 글로 재밌게 표현했지만 나는 그래도 그들의 결말이 아쉬웠다. 그들의 추억은 행복했을까? 슬펐을까? 아니 난 단지 그들의 추억은 아름다웠다고 말하고 싶다. 아름다웠지 앞으로는 아름다울 순 없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에이플리포트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독후감 /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독서감상문 /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느낀점 /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감상문 / 사랑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