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평(The New Criticism)의 정의와 역사적 발달, 그리고 신비평에 대한 비판과 주관적 의견
- 최초 등록일
- 2012.11.07
- 최종 저작일
- 20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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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신비평(The New Criticism)의 정의와 역사적 발달, 비평의 등장과 미국의 문학흐름 진행 방향 그리고 신비평에 대한 비판과 나의 주관적 의견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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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신비평 (The New Criticism)
20세기 미국에서 시작된 문예 비평 상의 새로운 운동으로, 이 용어는 스핑건이 1910년 컬럼비아 대학에서의 연설 때 처음 썼으며, 1941년 랜섬(John Crowe Ransom)이 『뉴 크리티시즘(The New Criticism)』이란 저서에서 새로운 비평 방법으로 사용한 후부터 일반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랜섬은「신비평 (New Criticism)」의 발행과 함께 문학을 이해하려는 이 같은 접근을 표현하기 위해 대중적으로 사용하였고, 신비평에서 하나의 구체적인 실재물임을 인식하는 존재론적 비평가 (Ontological critic)를 요구했다. 즉, 하나의 시 작품은 작가의 의도나 감정적인 상태 또는 작가나 독자의 가치나 믿음으로부터 독립된 그 나름의 진실되거나 정확한 의미를 발견하기위해 분석될 수 있다고 하였다.(낭만주의의 반동)
<중 략>
미국문학사를 배우면서 각 시대별로 활동한 작가들과 작품들 그리고 정치적인 면에서부터 작가에게 영향을 미친 시대적인 상황들 등 여러 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각 시대별로 작가별로 각자의 개성을 가지면서 자신만의 문학작품을 만들어낸 작가들을 보면서 미국 문학이 변화하는 과정을 살펴 볼 수 있었다. 그 중 내가 발표한 애드가 앨런 포를 예를 들어 보면, 포에게 있어서 신비평은 적용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포는 특히나 자신만의 문학 작품 색깔을 갖고 있는 작가이다. 그의 생애와 작품들을 조사하면서 그의 작품에는 그가 겪어온 인생이 깃들여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포의 고난과 고독의 감정 하나하나가 만들어 낸 작품들이라고 말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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