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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본 한글 문서는 교육심리라는 과목에서 동료 공대생을 위한 수업 행위, 수업 내용, 수업 결과로 구성돼있습니다.
저는 본 과제로 교육심리 강의에서 A+ 등급을 받았습니다. 총 5장의 자료로 구성돼있습니다.
목차
1. 소개
가. 공학도를 위한 교육의 필요성
2. 주제
가. 공대생의 논리 적립에 도움이 되는 `논리` 교육
3. 학습자 구성
가. 메카트로닉스 06학번 ○○○, 기계정보공학부 07학번 ○○○
4. 학습자 특성
가. 학습자 특성 : 24~25살의 남성 대학생들로서, 커리어넷을 이용하여 분석.
5. 교수방법
가. ○○○ 학우는 3학년, ○○○ 학우는 2학년이다.
6. 교수내용
가. 교육 시간은 한정돼있기 때문에 요점만 잡아 빠르게 진행하도록 한다.
7. 전개과정
가. 수업을 최대한 거부감 없게 하려고 한다. 즉 실생활과 밀접한 예를 자주 제시하거나 두 개의 교육 아이템에 대해 비교를 하면서 진행할 것이다.
8. 소감
가. 소감
9. 출처
본문내용
1. 소개
1.1. 공학도를 위한 교육의 필요성
1.1.1. 공대생은 공학을 공부한다. 공학이란 문제 해결을 위한 학문으로서, 공업활동에 관련한 효율성, 경제성, 안전성, 편의성, 쾌적성과 환경성들을 높이기 위한 학문이다. 그런 공학인에게 요구되는 능력이란, 수학, 기초과학, 공학의 지식과 정보기술을 응용할 수 있는 능력 그리고 통계자료 등의 자료를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이 절실히 요구된다. 본 교육에서 수학, 기초과학, 공학 그리고 통계까지 모든 것의 기본이 되는 ‘논리’를 다루고자 한다. 논리는 우리나라 경제발전에 한 몫하고 있는 전자분야인 반도체부터 컴퓨터 공학, 통계학 등과 같이 사용되는 분야가 무궁무진하며, 새로운 아이디어(사업 구상, 프로그램 구상 등..)를 구상할 때에도 도움이 된다.
2. 주제
2.1. 공대생의 논리 적립에 도움이 되는 ‘논리’교육
2.1.1. 흔한 논리 연산으로는 AND, OR, XOR, NOR 등이 있다. 앞의 소개에서 언급하였듯이, 논리는 디지털 논리회로(반도체), 컴퓨터 공학, 이산수학, 선형변환, 확률과통계 이해에 근본 요소이다. 논리를 공부함으로써, 마이크로프로세서, 임베디드, 컴퓨터, 모바일, 스마트기기까지 요즘 세상의 변화를 이끌고 있는 모든 것의 이해를 컴퓨터 C언어를 이용하여 돕는 것을 본 강의의 목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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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학습자 구성
3.1. 메카트로닉스 06학번 ○○○, 기계정보공학부 07학번 ○○○
3.1.1. 학습대상자는 본 학교의 메카트로닉스 공학부 06학번, 기계정보공학부 07학번 ○○○ 즉 2명이다. 전자, 로봇 등 컴퓨터와 기계를 함께 다루는 메카트로닉스 계열이나, 음향기기 회사에서 일을 하고 싶어하는 기계정보공학부 ○○○ 학우, 즉 두명 모두에게 논리 교육이 필요하다.
4. 학습자 특성
4.1. 학습자 특성 : 24~25살의 남성 대학생들로서, 커리어넷을 이용하여 분석.
4.1.1. 전성무 학우 : 커리어넷 직업선호도 검사 L형으로 보면 흥미코드가 AE이다. 예술형/진취형인 것인데, 흥미코드에 따라 적합직업이 제시돼있다.
참고 자료
Naver 지식In ( 검색어 : AND 논리 연산, 플립플롭과 래치, 플립플롭을 이용한 타이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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