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레저산업 - 익스트림 스포츠 종류
- 최초 등록일
- 2012.06.29
- 최종 저작일
- 2012.06
- 16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소개글
국내 레저산업 - 익스트림 스포츠 종류에 관해 조사하는 과제 입니다.
국내 레저산업 - 익스트림 스포츠 종류에 관해 작성 했습니다.
국내 레저산업 - 익스트림 스포츠 종류에 대해 궁금하신 분이 구매해 주시거나,
국내 레저산업 - 익스트림 스포츠 종류에 관한 리포트 작성이 필요하신 분이 구매해 주세요.
목차
- 목 차 -
1부
레저와 레저산업의 의미
국내 레저산업의 현황과 전망
레저산업계의 최근 동향
2부
익스트림 스포츠의 의미와 종류
익스트림 스포츠 선정 이유
시장규모 및 현황과 최근의 동향
3부
익스트림 스포츠 분야에 2004control의 투자안
1. 익스트림 스포츠 대회 개최
2. 익스트림 스포츠 관련 상품 대여 및 판매
3. 익스트림 스포츠 축제와 이벤트
본문내용
국내 레저 산업
레저(leisure)란 ‘참가의 주된 목적이 의식주 문제의 해결이 아닌, 집을 떠나 행해지는 자발적인 여가활동’으로 정의된다. 레저의 구성요소는 다음과 같다. 첫째, 여가시간에 발생하고 둘째, 집을 떠나 일어나며 셋째, 참가의 주된 목적이 의식주 문제의 해결이 아니어야 하며 넷째, 자발적으로 결정된 행동이고 다섯째, 육체적 · 정신적인 면에서 재충전시켜 주는 것이며 여섯째, 적극적인 참여를 요구하는 활동이다.
레저의 개념을 여가의 개념과 비교하면, 여가는 레저가 발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선진사회일수록 여가의 많은 부분이 레저에 할당되고 있다. 레저는 일의 영역밖에 있는 여가시간 내에 발생하는 목적지향적인 활동이다. 즉 레저란 선진국에서 레크리에이션(recreation)으로 정의되는 활동과 유사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여가는 레저의 상위개념이고 레저의 필요조건으로 간주되고 있다.
레저는 인간생활의 영역을 일의 영역과 여가의 영역으로 구분할 때, 여가의 영역에 속한다. 따라서 레저는 순수관광과 가정 밖 여가활동을 총칭하는 개념으로 정리할 수 있다.
<중 략>
3. 어떤 한 종류의 X-game이 대중화되고 그 종류에 대한 전문 선수들이 생겨난다면 스포츠 캐릭터 상품처럼 X-game 캐릭터 상품의 판매 분야도 경제성을 갖추게 될 것이다. 2004control은 X-game 관련 상품 제조업체와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캐릭터 상품 판매수익을 올릴 것이다. 물론 이 부분은 사업에 참여하고 시간이 경과하여 그러한 기반이 잡혀졌을 때 가능한 것이므로 투자 초기시기에는 정보수집 및 계획안을 잡는 수준으로 활동을 제한할 것이다.
4. 최근에 스포츠업계에선 삼성화재배 V배구투어와 같이 대회 타이틀에 로얄티를 지불하는 형태가 발전되고 그 금액도 상당한 수준으로 증가하고 있다. 아직까지는 X-game 대회에 그런 제도가 정착되지 않았지만 X-game 대회가 점차 정착된다면 타이틀 로얄티를 통해서도 상당한 수익을 올릴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