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미학에 있어서의 즉흥
- 최초 등록일
- 2012.05.10
- 최종 저작일
- 20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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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즉흥, 도발, 비움
목차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목적
제2장 본론
제1절. 즉흥, 도발, 비움(empty)의 사전적 의미
제2절. 즉흥에 대한 연기학적 의미
제3절. 도발에 대한 연기학적 의미
제4절. 비움(empty)의 연기학적 의미
제3장 결론
본문내용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목적
본인은 이 레포트에서 즉흥, 도발, 비움(empty)이 연기학적으로 어떻게 개념 지어지고 있으며 그것이 연기미학에서의 상관관계와 배우로서 그것들을 어떻게 체험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연구에 목적을 둔다.
제2장 본론
제1절 즉흥, 도발, 비움(empty)의 사전적 의미
즉흥의 사전적 의미는 ‘그 자리에서 바로 일어나는 감흥. 또는 그런 기분.’1) 쉽게 말해 어떠한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생각하여 만들어지는 것을 말한다.
도발의 사전적 의미는 ‘남을 집적거려 일이 일어나게 함.’2)이다. 한자의 의미로 보면 <挑 돋울 도, 發 필 발> 즉, 어떠한 무엇을 자극시켜 돋게 만든다는 것을 의미한다.
비움 혹은 비우다(empty)의 사전적 의미(영문사전)는 ‘1. 비어있는, 빈 2. 공허허나, 무의미한 3. 공허한, 무의미한 4. (마땅히 있어야할)~이 없는’3)이라는 의미이다.
제2절 즉흥에 대한 연기학적 의미
모든 배우수업에 즉흥 연기를 때어낼 수 없다.
참고 자료
www.naver.com 검색어 <즉흥>
www.naver.com 검색어 <도발>
www.naver.com 검색어
<현장에서 통일 되어야 하는 스따니슬랍스끼의 연기학 전문용어> 김태훈 지음 (예니/2009) 65p
<무대에서, 배우가 그 진실로 살아있다는 것> 김태훈 (연극교육학회 6월, 월례세미나)
<현장에서 통일 되어야 하는 스따니슬랍스끼의 연기학 전문용어> 김태훈 지음 (예니/2009) 65p
<무대에서, 배우가 그 진실로 살아있다는 것> 김태훈 (연극교육학회 6월, 월례세미나)
<현장에서 통일 되어야 하는 스따니슬랍스끼의 연기학 전문용어> 김태훈 지음 (예니/2009) 65p~66p
<무대에서, 배우가 그 진실로 살아있다는 것> 김태훈 (연극교육학회 6월, 월례세미나)
<무대에서, 배우가 그 진실로 살아있다는 것> 김태훈 (연극교육학회 6월, 월례세미나)
<무대에서, 배우가 그 진실로 살아있다는 것> 김태훈 (연극교육학회 6월, 월례세미나)
<무대에서, 배우가 그 진실로 살아있다는 것> 김태훈 (연극교육학회 6월, 월례세미나)
<무대에서, 배우가 그 진실로 살아있다는 것> 김태훈 (연극교육학회 6월, 월례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