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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초 등록일
- 2012.04.18
- 최종 저작일
- 20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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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Marketing Plan II. SITUATION ANALYSIS2.1 거시 환경 분석2.1.1 인구 통계적 환경2.1.2 사회 문화적 환경2.1.3 경제적 환경2.1.4 정치/ 법률적 환경2.2 미시 환경 분석2.2.1 소비자(Customer)2.2.2 경쟁자(Competitor)2.2.3 자사(Company)2.3 SWOT 분석Marketing Plan 2.1 인구통계적 환경II. SITUATION ANALYSIS독수리 빌딩 앞 유동인구 35,832명23,484명 20대 남녀 66%저녁 7-8시 20대 79%전체 유동인구의 39.7% 20대 여성 26.6% 20대 남성젊은 20대 남녀(커플로 움직이는 수요층)Marketing Plan 2.2 사회문화적 환경II. SITUATION ANALYSIS다양한 오락문화소비중심의 유흥문화생과일에 대한 수요 폭발적 증가 소비패턴, 수준 향상=> 건강에 대한 관심도 증가걷고 싶은 거리 지정=> 젊은이들의 거리로 거듭남Marketing Plan
목차
I. 서 론
1. 프로젝트에 대한 대상 선정 및 소개
2 환경 분석
3. STP 도출
II. 본 론
4.1 태도형성 모델 분석
4.2 제품(서비스) 전략
4.3 유통 / 촉진 전략
4.4 가격 전략
Ⅲ. 결 론
본문내용
등장배경
급격한 사회변화의 흐름 속에서 정체성 형성
능동적 정보생산과 유통의 네트워크를 형성
의 : 다양하고 화려한 스타일 추구
식 : 맛과 분위기 중시 -> 감성적 소비경향
건강 : 자연주의 건강식과 운동(요가 등) 선호
여가 : Community를 기초한 적극적인 활동 선호 (인라인동호회 등)
정보생활 : ‘Digital divided’ 인터넷 적극 활용, 커뮤니티를 형성
적극적인 정보탐색과 과감한 소비결정을 내리는 능동적 소비자
월 25만원 소비. 의식(衣食)에 50% 소비
신제품, 새로운 유통경로에 대한 수용도 높음
구매정보 주변인물에게 공유 -> 구전효과 높음
집에서 보내는 시간보다 밖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많음→Outdoor 매체 활용
주요 활동 동선상의 Area Marketing이 필요
인터넷 활용도가 다른 세대에 비해 높으며, ‘즐거움’, ‘정보’, ‘대화’의 의미
시각적 매체의 의존도가 높음
새로운 도전과 경쟁 선호
Community 문화, Net work 강화 경향
감성주의적 Entertainment 선호
2. 2 미시 환경 분석 - 소비자
자료 : livingok.
okcashbag.com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