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태권도 수련생 및 학부모의 효율적인 관리방안(성공사례를 중심으로)-태권도수련생학부모관리방안-

*미*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2.04.13
최종 저작일
2012.04
28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자료제목: 수련생 및 학부모의 효율적인 관리방안(성공사례를 중심으로)

※ 구매하시기 전에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작성된 자료인지 아닌지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목차를 확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성공사례를 들어서 조목조목 수련생 및 학부모의 효율적인 관리방안을 분석하였습니다.

국기원 고단자 승단 논문 심사 참고자료입니다.
오랜기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작성한 자료입니다.
목차와 본문내용을 살펴보시면 알시겠지만 대충대충
작성하여 분량만 늘인 자료가 아닙니다.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추어 작성하였으며
다수의 논문과 관련 자료를 인용하여
더욱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참고하시면 관련자료 작성에 도움될 것입니다.
본 자료는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승단 심사에 꼭 합격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태권도란 무엇인가?
2. 태권도의 역할
3. 태권도의 가치
4. 태권도장 침체의 원인
5. 국내 태권도장 등록현황
6. 태권도 도장의 경영
7. 태권도장경영의 필수조건
8. 일선 태권도장에서의 태권도 수련내용
9. 수련생 및 학부모의 효율적인 관리 성공사례 분석
1) 시설 부문 사례분석
2) 태권도 프로그램 부문 사례분석
3) 지도자 부문 사례분석
4) 홍보 부문 사례분석
10. 수련생 및 학부모의 효율적인 관리방안
1) 학부모의 효율적인 관리방안
① 안전과 위생을 고려한 태권도장 시설 구축을 통한 학부모 신뢰 구축
② 지도자에 대한 학부모의 신뢰 확보
③ 생활예절을 중심으로 한 태권도 교육
④ 태권도장 마케팅 강화
⑤ 태권도 지도자로서의 바른 인성 수양
2) 수련생의 효율적인 관리방안
① 수련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지도방법 연구
② 수련생과의 정기적인 면담을 통한 신뢰 확보
③ 흥미와 재미를 끌 수 있는 수련프로그램 개발
④ 획일화된 수련 과정 탈피
⑤ 태권도 교육 프로그램의 활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수련생 및 학부모의 효율적인 관리방안(성공사례를 중심으로)

Ⅰ. 서론

태권도는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이후, 세계적으로 그 위상이 나날이 높아져가고 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 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그 파급력 또한 엄청나다. 이처럼 해외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는 태권도지만 국내로 눈을 돌린다면 그 실상은 정반대에 있다. 국내에서는 현재, 태권도장의 무분별한 난립과 더불어 저출산으로 인한 수련인구 감소, 경기침체로 인한 가계수입 악화 등으로 인해 태권도장들이 경영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일선 태권도장의 위기는 태권도계 전체의 문제로 보아야 하며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현재 우리나라 태권도장의 주 이용층인 아동 수련생 및 학부모의 성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련생 및 학부모의 성향을 파악하는 것은 수련생 및 학부모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며 나아가 태권도장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고객 만족 경영 시대에서 태권도장 학부모를 만족시키고 수련생의 입관을 유도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운영방법과 신뢰 구축, 시설투자, 홍보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 지금부터 태권도의 기본개념과 역할, 가치, 태권도장의 현황과 운영 등에 대해서 먼저 알아본 후,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수련생 및 학부모의 효율적인 관리방안에 대해 논의해 보도록 하겠다.

참고 자료

이규세, 태권도 수련생 학부모의 도장 선택시 결정요인 분석, 경성대 교육대학원, 2011.
고재범, 태권도장 경영프로그램에 대한 학부모들의 인식에 관한 연구, 단국대 경영대학원, 2008.
최호성, 태권도장 경영활성화를 위한 방안, 경희대 테크노경영대학원, 2010.
양일구, 태권도 수련생 학부모의 선택속성이 대안 매력도 및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단국대 스포츠과학대학원, 2011.
김윤각, 태권도장 활성화를 위한 경영프로그램 만족도에 관한 연구, 단국대 경영대학원, 2008.
김정욱, 인터넷을 통한 태권도장운영의 활성화 방안, 영남대 스포츠과학대학원, 2007.
이진한, 태권도장 관계마케팅 운영이 학부모 만족도 및 스포츠 체험활동 참여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 테크노경영대학원, 2011.
정창호, 태권도장의 활성화를 위한 고찰, 한국체육대 사회체육대학원, 2003.
장성민, 태권도장 활성화를 위한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원광대 교육대학원, 2007.
박병선, 태권도 수련생 학부모의 구매동기와 마케팅 요인 인식과의 관계, 경원대 사회체육대학원, 2011.
*미*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해당 판매자는 노하우톡 기능을 사용하는 회원입니다.노하우톡
* 노하우톡 기능이란?노하우 자료를 판매하는 회원에게 노하우 컨설팅, 활용방법 등을 1:1 대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수련생흥미유발을 위한 태권도수련프로그램 다양화 방안00 40페이지
    도장경영에는 경영, 교육, 특수기술구사, 수련생 학부모 관리, 각종 이벤트 ... 수련생흥미유발을 위한 태권도수련프로그램 다양화 방안00 Ⅰ. ... 이를 위해 태권도 수련생들을 위해서는 태권도복도 특화시킬 수 있고 심사 역시
  • 한글파일 무주 태권도원의 개원에 따른 태권도의 발전 방안0 22페이지
    도장경영에는 경영, 교육, 특수기술구사, 수련생 학부모 관리, 각종 이벤트 ... 이를 위해 태권도 수련생들을 위해서는 태권도복도 특화시킬 수 있고 심사 역시 ... 태권도 수련생이 초등학교를 마치면서 태권도 수련을 그만두는 이유는 교육현장에서의
  • 한글파일 장년층 건강을 위한 태권도수련프로그램 다양화 방안0k 23페이지
    따라서 태권도장의 효율적인 경영을 위해서는 고객(수련생 학부모)이 바라고 ... 36%), 학부모와 학생의 철저한 관리(24%), 태권도협회의 매스컴을 통한 ... 이러한 현실에서 도장운영을 하면서 경험한 성공적인 사례들이 현장에서 실질적인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태권도 수련생 및 학부모의 효율적인 관리방안(성공사례를 중심으로)-태권도수련생학부모관리방안- 무료자료보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