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혁명 시인
- 최초 등록일
- 2012.03.30
- 최종 저작일
- 20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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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김수영, 마야 코프스키 비교 대조 분석 이수영 일대 마야코프스키 일대 구체적 분석
한국의 시인 김수영 <풀>
러시아의 혁명 시인 마야코프스키
이 2인물을 각자 상세 분석하고 비교 대조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살아 움직이는 혁명시인 김수영과 마야콥스키의 혁명 시인 의로써의 활동과 계기를 알아보고 평가한 뒤 이 두명의 시인을 간단히 비교해 보고자 한다.
(cf.저번학기에 교수님이 목차를 싫어하신다고 하셔서 생략합니다.)
①김수영
-혁명시인으로써의 활동-
?. 4.19 혁명과 그 이후
김수영에게 있어서 4.19혁명은 김수영의 인생과 작품 활동에 있어서 인생일대의 전환점이 된 사건이라 할 수 있다. 김수영을 말하면 4.19민주주의혁명이, 4.19 민주주의혁명을 말하면 시인의 이름이 연상될 정도로 이 후 시인의 모든 활동과 작품 활동은 4.19민주혁명의 정신을 계승하고 이를 현실 속에서 펼쳐 나가기 위한 방향으로 이루어졌으니 한 마디로 4.19민주혁명은 시인을 새로이 탄생시켰다고 말할 수 있을 만큼 시인에게 크나 큰 영향을 끼쳤다. 4.19민주주의혁명을 체험한 시인은 강렬한 현실의식을 바탕으로 혁명과 사회변화, 민주주의와 자유에 대한 적극적 관심과 열망을 드러내게 되는데 이시기를 기점으로 하여 자유와 저항 의식을 바탕으로 하는 강력한 현실 의식을 표출하는 참여시를 쓰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곧 김수영은 한국을 대표하는 대표적인 참여(혁명) 시인으로서 자리매김하게 된다.
=>4.19 혁명이 김수영의 참여(혁명)시인으로써의 활동의 계기로 보인다.
- 대표작 : <하……그림자가 없다>, <우선 그놈의 사진을 떼어서 밑씻개로 하자>,
<푸른 하늘을>, <가다오 나가다오>, 등...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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