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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게임기업] 닌텐도 (Nintendo, Wii, SWOT분석, 4P분석, STP전략)

*현*
최초 등록일
2012.01.26
최종 저작일
20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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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

목차

* 선정이유

-Nintendo DS / Wii

-개발과정

-성공배경 및 마케팅

-SWOT 분석

-4P 분석

- STP 전략

-코멘트

본문내용

선정이유
-한때 게임시장의 새우란 별명으로 자리잡은 닌텐도가 현재 게임기 wii2000만대, DS 6500만대를 판매하며 게임시장을 주름잡음.
-작년 세계적인 닌텐도 붐으로 2008년 시가총액이 7조2109억엔으로 48% 늘어남. 반면, 소니는 3조9875억엔으로 약 34% 감소 .
-‘게임 인구의 확대`라는 전략으로 급성장한 닌텐도기업의 성공 요인인 마케팅을 공략해보자!

1 .1 Nintendo DS
-오락, 뇌 단련 소프트웨어
-화려한 스팩의 PSP vs 단순한 Nintendo DS
-Nintendo DS의 특징
*터치 스크린, WIFI, 더블스크린, 팩 사용
-손에 들고 액정화면에 조작 단추를 눌러 게임.
-특이하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게임 누구나 할 수 있는 게임강조

1. .2 Nintendo Wii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동작을 감지해 게임에 반영.
-대원미디어, 4월2일 ‘ Wii ’ 국내 판매 계약 체결
-2007년 초반 Wii의 판매에 대한 다양한 의견 후반 미국과 유럽의 압도적인 판매량
-2006년 11월 Wii의 발매로 플레이 스테이션3 판매↓

참고 자료

기사
한겨레신문(07. 12. 19/08. 03. 03)
조선일보(07. 12. 19)
GameSpot (08. 03. 24)
매일경제(08. 04. 02)
아이디어클럽[좋은글,명언,성공,부자]
닌텐도 런칭 컨퍼런스 연설내용
*현*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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