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가 알바로시자의 철학관 및 작품 (Faculty of Architecture, Ibere Camargo Museum분석)
- 최초 등록일
- 2012.01.17
- 최종 저작일
- 20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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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건축가 알바로시자의 철학관 및 작품 (Faculty of Architecture, Ibere Camargo Museum분석)
PPT발표에 맞추어 작성되어있습니다.
목차
1. 프로필
2. Faculty of Architecture
3. Ibere Camargo Museum
본문내용
Siza’s Archtecture
- 포르투갈의 상황(context), 지형(landscape), 빛, 문화 등과 깊은 관계
현실을 인정 -> 풍경에 관심을 기울이고, 재료와 건물의 시스템과 기능과 거주할 사람들에게 관심을 기울임
땅에서 형태를 유출해 내는 과정에서 미리 만들어진 언어를 사용하지 않음 -> 땅의 복합성에 효과적이고 유연하고자 함
그만의 양식적인 특징 -> 포괄적인 주제에 이르게 하는 사고의 구조와 그 도구들, 지형이 갖고 있는 힘을 보여주는 선들에 대한
직관이나 면, 윤곽, 경계의 연장
정보 : 맥락(새로운 프로젝트의 독자적인 특징과 방향 모색시 고려되는 대지에 부가하여 몇 가지 맥락들이 서로 엮이게 됨
경험, 여행, 기억 : 최초의 아이디어에는 기억이라는 것을 통해 과거와 관련 맺고 있는 강력한 요소가 존재,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을
끄집어 내기 위해 초기의 발전에 의존하고 때때로 그것을 새로운 생각과 결합
변형 : 새로운 패러다임이나 양식을 제시하기보다는 기존의 건축요소들을 받아들이고 시간과 장소에 대한 느낌에 따라 변형한다는
개념
우연 : 추구하는 이론과 방법을 가지지 않고 예상치 못한 해결로 이르게 되는 것을 선호, 우연적인 것이 다중적이고, 이중적인 가치를
지님
도구로서의 스케치’
건축을 해나가는데 있어서 필수적인 ‘일의 도구’
‘정보 : 맥락’
새로운 프로젝트의 독자적인 특징과 방향 모색 시 고려되는 대지에 부가하여 몇 가지 맥락들을 서로 엮이게 됨
‘경험, 여행, 기억’
최초의 아이디어에는 기억이라는 것을 통해 과거와 관련을 맺고 있는 강력한 요소가 존재
‘변형(transform)’
- 새로운 패러다임이나 양식을 제시하기보다는 기존의 건축 요소를 받아들이고, 시간과 장소에 대한 느낌에 따라 그것을 변형 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