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온라인게임 시장분석
- 최초 등록일
- 2011.12.27
- 최종 저작일
- 20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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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온라인게임시장의 중심에는 있는 한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현 시점에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게임시장의 세계적 변화를 살펴보고, 한국 게임시장의 현재를 분석함으로써, 미래 발전 방향을 제시하였다.
목차
I.세계 게임시장
II.한국 게임시장
III.한국 온라인게임시장
IV.한국 웹게임시장
V.한국 게임시장의 변화와 발전 방향
본문내용
1. 세계 게임시장 규모 및 전망
2010년 세계 게임시장 규모는 2009년 대비 5.5% 증가한 1,254억 2,500만 달러(한화 142조 5,079억 원)로 나타났으며, 2009년은 2008년 대비 성장률이 큰 폭으로 하락한 이후 2012년까지
연평균 7.1%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
2. 세계 게임시장 플랫폼별 현황 및 전망
2010년 세계 시장 규모에서 비디오게임이 57.4%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그 다음으로는 아케이드게임(21.0%), 온라인게임(12.3%), 모바일게임(6.8%), PC게임(2.5%) 순으로 나타나며, 이런 추세는 2011년, 2012년에도 계속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
3. 중국 게임시장 규모 및 전망
중국 게임 시장은 세계 게임시장과 한국 게임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고 있음. 2010년 중국 게임시장은 전년대비 4.9% 상승한 61억 5,600만 달러(한화 6조 9,945억 원)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플랫폼별 규모에서,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은 각각 2007년 부터 2012년까지 연평균 27.0%, 19.0%의 성장률을 보이며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