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네트워크(방송분야,통신분야)
- 최초 등록일
- 2011.12.13
- 최종 저작일
- 20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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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유비쿼터스 네트워크(방송분야,통신분야)
목차
1. 방송분야
2. 통신 분야
본문내용
1. 방송분야
가상 광고(Virtual Advertising)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해 실제 현장에는 없는 가상의 이미지를 제작, 광고하는 기법을 말한다. 즉 방송 프로그램이 제작되거나 중계되는 장소에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이미지를 마치 제작현장에 실제로 존재하는 듯이 보여주는 광고를 말한다.
가상광고는 크게 두 가지 방식으로 나눌 수 있는데, 스포츠 중계시 경기장의 빈 공간, 즉 야구장의 펜스나 축구장의 그라운드 등을 이용하여 기업 로고나 브랜드 네임 등을 삽입하는 방식과, 드마라 중에서 적당한 가상의 이미지를 창출해 광고 효과를 얻는 가상 PPL(Product Placement)이 있다.
가상광고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은 보통 현실의 모든 것을 가상의 이미지로 대체하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과 달리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이나 가상 이미지 기술(Virtual Imaging Technology)이라고 부른다.
가상광고가 새로운 매출 수익원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첨단 방송기술은 현재 전세계적으로 이용되고 있다. 미국에서는 메이저리그 야구와 NFL의 미식축구, 자동차 경주를 중계하는 TV화면에 종종 등장하며, 국제적 스포츠 전문채널인 ESPN을 중심으로 CBS, ABC, FOX 등에서 사용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