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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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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1.11.27
최종 저작일
20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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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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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가상현실
1.1. 가상현실의 정의
1.2. 가상현실 기술의 발전

2. 가상현실의 활용
2.1. 과학 분야
2.2. 의료 분야
2.3. 교육 분야
2.4. 레저 분야
2.5. 예술 분야
2.6. 군사 분야
2.7. 스포츠 분야
2.8. 텔레이그지스턴스
2.9. 건축 분야

3. 가상현실이 사회에 미치는 순기능과 역기능
3.1 순기능
3..2 역기능

4. 동향

5.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생략)..............
가상현실의 가장 중요한 점은 자신이 바로 시뮬레이션의 중심이 되어 컴퓨터가 만들어낸 가상 세계와 상호 작용한다는 점이다. 가상현실의 완전한 특징은 그것을 완전한 시뮬레이션으로 끌어 들인다는 것이며, 따라서 완전히 인위적으로 창조된 세계로 빨려 들어간다.
아직 가상현실이란 명확한 표준 정의가 뚜렷하게 제시된 것은 아니다. 가상현실에 대한 가장 기술적인 정의는 사용자에게 충분한 감각적 단서를 발생시키기 위해 인공적으로 생성된 환경과 기술이다. 가상현실을 정의 하자면 ‘컴퓨터를 이용해서 가상적인 환경을 만들어 그 환경 내에서 3차원의 의사 체험을 가능하게 하는 첨단 기술’이라 할 수 있다.
대중 잡지에서는 종종 가상현실을 헤드-마운티드 디스플레이(HMD)를 통하여 컴퓨터가 생성한 3차원의 그래픽과 상호작용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학문적 정의로 기술들의 특정 집합체라기보다 가장 적당한 표현은 아마도 ‘경험’이라고 할 것이다. .............(생략)..........

참고 자료

비전어리, http://blog.naver.com/holy918?Redirect=Log&logNo=80058603635, 가상현실에 관하여
http://cafe.naver.com/xbox360korea/135161, 가상현실에 대한 생각 ,
http://blog.naver.com/kkido89?Redirect=Log&logNo=110035433860, 가상현실을 3D로 핸드폰 디자인.
http://cafe.naver.com/videogamene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8811, 닌텐도의 컨트롤러 이런거 비슷한게 옛날에도..
위키백과 <가상현실>
신영일, 임호용, 가상현실 시스템을 이용한 훈련... , 코칭능력개발지 p126-135
박화진, 조세홍, 몰입형 가상현실 시스템을 위한 기술 및 사례에 대한 연구, 정보처리학회지 10권 1호, 64-74, 2003
김만호, 최두석, 다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가지는 가상현실 체험 장치, 2001
김봉겸, 정후준, 배유수, 송병구, 가상현실 시스템, 20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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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철화, 의학영상에서의 가상현실의 이용, 전자공학회지 제23권 제3호, p333-338, 1996.3
원광연, 가상현실의 공학적특성과 현황, 전자공학회지 제25권 제2호, p135-140, 1998.2
,http://cafe.naver.com/biztrader.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512, 가상현실기술
http://blog.naver.com/cine1895?Redirect=Log&logNo=10020172784, 시사기획 쌈- 가상현실의 세계, 200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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