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A+] 스페인 산 페르민 축제 조사보고서 / San Fermin Carnival / 역사적배경 / 축제의 기획과 진행 / 매력 / 흡입요인 / 푸쉬펙터 / 풀펙터 / Push Factor / Pull Factor / 허밍웨이 / 라꼬리다 / 소몰이

*정*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1.11.11
최종 저작일
2012.11
10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교수님 칭찬자료
A+
장학금 보장

목차

1. 스페인의 작은도시 - 산 페르민

2. 산 페르민 축제 (San Fermin Carnival)
2-1) 소 개
2-2) 역사적 배경
2-3) 축제의 기획과 진행

3. 산 페르민 축제의 매력과 관광객 흡입요인
3-1) 관광객들의 관광활동 변화
3-2) 다양한 축제와 체험형 프로그램
3-3) 개방적인 분위기
3-4) 국제적 홍보 효과
3-5) 미국 작가 허밍웨이

< 참 고 자 료 >

본문내용

30분-1시간 간격으로 9일간 총 158개 정도 의 행사가 24시간 펼쳐진다. 축제의 행사는 시장, 경찰, 종교인, 지역 명사 등이 참여 하고 시에서 직접 주관하는 포함한 공식 행 사뿐 아니라 그밖에 음악, 무용 등의 작은 공연, 행사가 있다. 다음은 축제의 공식 행 사 중 대표적인 것이다.


① 츄피나조(Chupinazo) :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폭죽이며 시의원 중 한명에 의해 시청 건물 발코니에서 7월 6일 정오 12에 쏘아 올려진다. 이보다 몇 시간 전 시민들과 관광객들은 하얀 셔츠와 까만 바지 붉은 허리띠의 전통 의상을 입고 샴페인을 마시며 콘시스토리알 광장(Plaza Consistorial)에서 축제의 시작을 기다린다. 축제의 시작과 동시에 붉은 스카프를 목에 두르고, “산 페르민 만세”를 외치며, 온 도시는 춤과 음악, 기쁨의 소리로 가득 찬다.

② 전야제(Vispera) : 산 로렌조 교회에서 산 페르민 추모 미사가 6일 저녁 8시에 드려진다. 시의원들은 모자와 장갑까지 갖춘 정장 차림으로 이 종교적 행사에 참여한다. 그 밖에 시민들은 산타마리아 성당(Catedral Santa Mar?)에서 음악미사에 참여하며 산타세실리아(Santa Cecilia) 오케스트라와 로욜라(Loyola) 음악원의 소프라노들이 출연한다.

… < 중 략 > …

⑦ 투우와 페냐스의 연주: 7일부터 14일까지 오후 5시 30분에 투우 경기가 있으며 경기 후에는 금과악기 밴드인 15명의 페냐스의 연주를 듣는다.

⑧ 캐릭터들의 출연: 거인 137년 동안 전통으로 내려오는 여러 종류의 분장한 사람들(일종의 캐릭터)이 출연한다. 5대륙을 상징하는 머리 큰 거인, cabezudos, kilikis, zaldikos 등이 있다. 행사 기간 중 여러 사람들을 즐겁게 하다가 14일 2시 30분 버스 터미널에서 작별을 한다.

⑨ Pobre de mi.(아이고 나 이제 불쌍해라!, 이제 무슨 낙으로 사나?) 축제의 마지막 날 축제가 끝나는 아쉬움을 표현하는 말이다. 축제 마지막 밤에 시민들은 촛불을 가지고 광장으로 모여 시장의 축제 폐막 선포와 함께 다음 산 페르민 축제의 카운트다운에 들어간다.



3. 산 페르민 축제의 매력과 흡입요인

3.1 관광객들의 관광활동 변화

… < 중 략 >… 최근 수동적인 관광활동보다 여행자의 관심분야를 중심으로 적극적이고 체험을 강조하는 관광활동이 선호되면서 여행자의 특정관심사에 따른 세분시장이 형성되고 있다.소득과 여가시간의 증가로 패키지 단체여행을 통한 여행자의 관광경험은 이미 한계점에 접근하고 있고, 새로운 세대의 구매력 증가와 함께 진부한 관광활동으로부터 탈피하고자 하는 여행자의 욕구가 형성되고 있다.

3.2 다양한 축제와 체험형 프로그램

산 페르민 축제는 관 주도하에 개최되는 시의 공식 행사이나, 몇 가지 행사만이 공식 일정에 따라 이루어지고 음악, 무용 공연과 같은 대부분의 축제 행사는 거리에서 자유롭게 이루어진다. 또한 도시 곳곳에서 다양한 연령 계층을 위한 소규모 행사들이 진행되어 축제에 참여한 이들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참고 자료

산페르민 축제 공식 홈페이지 – http://www.sanfermin.com/index.php/en/
목숨 건 소와의 경주 스페인 산페르민 축제 – 조선일보
*정*
판매자 유형Gol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A+] 스페인 산 페르민 축제 조사보고서 / San Fermin Carnival / 역사적배경 / 축제의 기획과 진행 / 매력 / 흡입요인 / 푸쉬펙터 / 풀펙터 / Push Factor / Pull Factor / 허밍웨이 / 라꼬리다 / 소몰이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