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A+] 스타벅스 성공 마케팅전략 분석 / 경영전략 분석 / 스타벅스 마케팅 / 환경분석 / 경쟁업체분석 / 3C / STP / SWOT / 4P / 문제점 / 개선방안 / 발전방안 / 전망 / 미래 / 향후 / 개선전략 / 커피빈

*정*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1.10.29
최종 저작일
2012.11
30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 본 자료는 (주) 스타벅스코리아 본사 직원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작성된 자료입니다.
▶ 본 자료는 조사보고서에 요구되는 항목에 맞추어 작성하였습니다.
▶ 본 자료는 조사보고서를 처음 쓰는 분들에게 훌륭한 예가 되어줄 자료입니다.
▶ 본 자료를 참고하시어 스타벅스 관련 보고서 작성 시 좋은결과가 있으실 것입니다.
▶ Good luck to you!

목차

1. 스타벅스 소개
(1) 핵심역량
(2) 제품소개

2. 환경 분석
(1) 거시 환경 분석
(2) 미시 환경 분석
(3) 시장 환경 분석
(4) 경쟁사 분석

3. S W O T 분석

4. S T P 분석

5. 4 P 분석

6. 향후 개선방안

7. 향후 전망

< 참 고 자 료 >

본문내용

4) 품질에 대한 고집
스타벅스는 프랜차이즈를 거부하며 모든 매장을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를 스타벅스로 만드는 것은 오로지 강배전 커피의 맛과 향기이고 이를 프랜차이즈화 시킨다면 분명 다른 맛이 나오게 될 것이라는 게 그 이유이다. 고객들이 찾는 이유와 새로운 요구들을 철저히 반영한다는 게 스타벅스의 성공전략 중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다.
① 까다로운 원두의 선택과 로스팅 방법
스타벅스 커피의 맛의 비결은 까다로운 원두의 선택과 스타벅스 로스팅이라 불리는 예술적 로 스팅 방법에서 시작한다. 또한 전문 바라스타들이 세계 최고급 원두를 완벽하게 볶아 가장 신선 하게 즉석에서 추출하여 드리는 맛의 보증이기도 하다.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를 구하러 전 세계를 누비며 좋은 품질을 구매하여, 최고의 향을 낼 수 있는 상태까지 볶아지며, 정확히 분류하여 신선한 상태에서 판매된다.
그리고 스타벅스에서는 커피원두를 소량씩 볶는다. 각 원두에서 가장 좋은 향이 나도록 볶는 것 은 오랜 경험으로 얻어지는 하나의 예술이라 할 수 있다. 오래 볶을수록 기름은 더 많이 나오고 수분은 증발하며,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로스트이다. 최고급 원두의 특성이 고스란히 살아나게 볶는 것이 스타벅스 로스트이다. 진하고 강한 맛, 그리고 신맛과 단맛이 잘 조화된 스타벅스 로스트는 전 세계에서 최고급 원두만이 낼 수 있는 미묘한 향의 모든 것을 지니고 있다.

② 원두커피메이커에 부착된 타이머
스타벅스는 커피에 인공적인 향을 첨가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신선한 커피를 공급하기 위해 1주일이 넘은 원두는 사용하지 않으며,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추출 후 1시간이 지난 커피는 폐기함으로써 고객들이 이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원두 메이커 앞에 타이머를 달아 놓았다. 즉, 1주일이 지난 원두와 1시간 지난 커피를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는 철학이 원두커피에 부착된 타이머를 통해 물리적 증거로 제시되어 고객의 신뢰를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리게 하는데 성공한 것이다.

5) 실용적인 내부설계
스타벅스는 감각적인 제품의 진열과 다양한 장식품의 전시, 아늑한 느낌의 의자와 테이블로 인해매장의 분위기는 이탈리아의 전통적인 커피 소매시장을 연상시키는 이국적인 느낌을 준다. 또한 은은하게 흐르는 재즈와 뮤지컬, 오페라 등의 음악이 고객을 편안하게 한다. 스타벅스 내부를 들여다보면, 그 공간이 참 실용적으로 설계가 되어있다. 스타벅스에는 대개 세 가지 종류의 의자/테이블이 있다. 몸을 포근히 안아 주는듯한 편안한 소파 몇 세트, 이리저리 이동이 가능하고 가격도 저렴해 보이는 나무의자와 테이블, 유리벽 쪽에 설치된 Bar와 의자 이렇게 나누어볼 수 있다.
스타벅스의 고객들은 취향이나 필요에 따라서 위의 세 가지 형태의 의자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다수가 모여서 회의를 할 경우에도 테이블이나 의자를 원하는 대로 재배치시킬 수도 있다. 게다가 이를 간섭하는 사람도 없다.
위의 세 가지 형태의 좌석을 구비하기 위한 인테리어비용 자체도 그다지 많이 들었을 것 같지가않다. 인테리어 비용을 그다지 많이 들이지 않으면서,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 합리적인 공간연출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스타벅스의 이런 식의 공간배치조차 스타벅스의 사업에 한몫을 한다.

6) 신뢰받는 기업
업종 내 주가순익률과 소비자 신뢰도, 가장 일하고 싶은 직장 순위에서 상위 5%에 속한다. 이처 럼 주주와 소비자 그리고 직원에게 인정받는 기업이 되었을 때 진정 신뢰받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정직한 기업문화와 그 문화를 전파하고…

참고 자료

www.istarbucks.co.kr
www.foodbank.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스타벅스 vs 민들레영토 - 고은경, 21세기북스, 2008
스타벅스 사람들 - 조셉 미첼리, 장성규 역, 명진출판사, 2007
커피 한 잔의 성공신화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아주 특별한 성공신화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비전코리아, 2005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 김영한, 넥서스, 2003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신화 - 하워드 슐츠, 도리 존스, 홍순명 역, 김영사, 1999

자료후기(1)

*정*
판매자 유형Gol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A+] 스타벅스 성공 마케팅전략 분석 / 경영전략 분석 / 스타벅스 마케팅 / 환경분석 / 경쟁업체분석 / 3C / STP / SWOT / 4P / 문제점 / 개선방안 / 발전방안 / 전망 / 미래 / 향후 / 개선전략 / 커피빈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