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문학] 플레이야드
- 최초 등록일
- 2011.10.23
- 최종 저작일
- 2010.12
- 3페이지/ MS 워드
- 가격 1,000원
소개글
1. 플레이아드파의 형성
중세시대에는 회화, 건축, 시, 음악에 걸쳐 걸작들이 출연하였다. 그러나 예술이나 학문 분야에서 방법이란 것은 존재했지만 원리라는 것은 전혀 없었다.
그런데 1546년경 플레이아드파에 모인 젊은 시인들의 경우 사정은 아주 달라진다. 그들은 무엇을 쓰기 전에, 창작하기 전에 무엇인가를 배우려고 했다. 그리고 그들은 과거에 탁월한 시인들이 있었다는 것을 알고 그들의 수준에 이르기 위해서는 그들을 모범으로 삼고 그 수법을 밝히고 그 작품에서 어떤 몇 개의 원리를 끄집어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였다.
목차
+플레이아드파+
1. 플레이아드파의 형성
2. 업적, 의의
본문내용
1. 플레이아드파의 형성
중세시대에는 회화, 건축, 시, 음악에 걸쳐 걸작들이 출연하였다. 그러나 예술이나 학문 분야에서 방법이란 것은 존재했지만 원리라는 것은 전혀 없었다.
그런데 1546년경 플레이아드파에 모인 젊은 시인들의 경우 사정은 아주 달라진다. 그들은 무엇을 쓰기 전에, 창작하기 전에 무엇인가를 배우려고 했다. 그리고 그들은 과거에 탁월한 시인들이 있었다는 것을 알고 그들의 수준에 이르기 위해서는 그들을 모범으로 삼고 그 수법을 밝히고 그 작품에서 어떤 몇 개의 원리를 끄집어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였다.
2. 업적, 의의
플레이아드파의 젊은 시인들을 지도한 저 도라는 새로운 시 이론의 창조에 어떠한 공헌을 했는가는 명확치 않다. 그는 이론적인 저작은 아무것도 남기지 않았다. 그의 제자 중 롱사르와 듀 벨레 두 사람은 그 이론의 체계를 세우는데 전념했다. 그들은 문학 생활을 시작할 때부터 최초의 시론을 시도하는 한편 여기에 전심했다.
시인이 고대의 작가로부터 배워야 할 것은 우선 그들의 장르였다. 듀 벨레는 장르의 관념의 중요성을 이해한 최초의 인간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