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주의 영화 메트로폴리스 분석
- 최초 등록일
- 2011.10.16
- 최종 저작일
- 2011.09
- 3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1,000원
소개글
표현주의 영화 메트로폴리스 분석
목차
표현주의 영화의 스타일, 특징을 분석해보자!
영화 프리츠 랑의 <메트로폴리스> ( 1927 ) 감상후..
본문내용
표현주의 영화의 스타일, 특징을 분석해보자!
표현주의 영화는 일관된 스토리의 전개보다는 극단적인 카메라 앵글과 짧은 숏의 연속으로 된 커팅 등으로 조형성 내지는 인위성을 전면에 부각시켜 심리적 리얼리티를 추구한다는 것이 공통으로 타나내며,
인간의 내적인 심리를 묘사를 사실에서 허구로, 자연적인 표현에서 비자연적인 표현으로 바꾸어 나타내려는 독일의 전위적 성향의 영화입니다.
20세기 무성영화 시대의 독일감독들은 인간의 내면 깊숙한 심리상태나, 무의식적 상태의
묘사를 현실이 아닌 비현실로 판단하고, 그 모습을 세부화하기 위하여 현실과 조금 동떨어져 보이는
셋트, 소품, 분장, 조명, 편집을 이용하여 사용하였습니다.
표현주의가 나타내는 영화들은 최초로 카메라 무빙을 사용하여 고정된 앵글만 담아냈던 기존,
연극적 이였던 영화들과 다르게 새로운 시도로 또 다른 관점에서 시각적으로 관객들에게 나타내게
되었으며 그로 인해 관객들은 영화가 보여주는 시각적 움직임에 따라서 기존 영화와 달리 앵글의 변화로 나타나는 새로운 감정들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또 조명의 사용으로 배우가 나타내는 내면적 모습을 관객들에게 보여주며 시선을 집중 시키고 분할시켜
새로운 발상을 하게 만드는 영상들이 발달하게 되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