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MMO게임 디자인의 사용성 평가와 핵심디자인 요인

*진*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1.10.11
최종 저작일
2011.09
9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MMO게임 디자인의 사용성 평가와 핵심디자인 요인

목차

1. 서론

2. 이론적 고찰
2-1 컴퓨터 게임과 HCI / 사용성
2-2 컴퓨터 게임에서 사용성 평가 대상

3. 실증 연구

4. 분석 및 결과

5. 결론 및 향후 연구

본문내용

1. 서론

컴퓨터 게임 산업의 고도성장에도 불구하고 소수의 게임 타이틀만이 과도한 생산비를 감당하면서 수익을 내고 있는 실정이다.
기존의 마케팅 이론을 살펴보면 성공적인 제품 창출을 위해서는 사용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이와 마찬가지로 게임에서도 사용자의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사용자들이 무엇을 원하고 좋아할지는 파악하여 이를 게임에 반영할 필요가 있다.

향후 게임 타이틀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1. 기존 게임 시장에 있는 신규 사용자들에게 최대한의 관심을 끌어야 한다.
2. 게임 진입의 턱을 낮추어 게임 초보자들도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어야 한다.

본 연구의 목적은 게임 디자인 프로세스 향상을 위해 MMO게임의 재미에 방해를 주는 요소를 찾고 MMO 게임의 사용성 평가 핵심 디자인 요인을 도출하며 MMO게임을 위한 새로운 사용성 평가체계를 개발하는 데 있다.

2. 이론적 고찰
2-1. 컴퓨터 게임과 HCI / 사용성

소프트웨어나 웹 사용성에 관한 연구는 과거 10년동안 폭발적인 성장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컴퓨터 게임에서의 사용성 연구는 미흡했었다.
우선 기존의 소프트웨어나 웹은 배우기 쉽고 사용하기 편리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사용성 평가를 하였다. 그러나 게임은 영화나 소설과 같이 여가를 즐기거나 재미를 얻기 위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에서의 사용성 평가 목표도 달라져야 한다.

참고 자료

없음
*진*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MMO게임 디자인의 사용성 평가와 핵심디자인 요인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