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인간공학 스마트폰의 User Interface(UI) 개선 레포트

*민*
최초 등록일
2011.09.14
최종 저작일
2010.06
3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4,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스마트폰의 UI(User Interface)의 개선에 대한 레포트 입니다. 총 31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간공학적인 측면에서의 개선 레포트입니다. 다양한 자료들을 넣어 작성했으며, 여러가지 대안들을 적용하여 퀄리티 있는 레포트입니다. A학점을 받은 레포트이니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표지, 목차, 표목차, 그림목차까지 모두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실험한 내용을 고찰에 넣어 레포트의 신뢰도를 올렸으며, 문제점개선에서 굉장히 많은 시간을 투자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목차

1. 서론
1.1 연구의 의의 1
1.2 연구의 목적 1
2. 본론 2
2.1 인터페이스 2
2.1.1 인터페이스의 정의 2
2.1.2 사용자 인터페이스 (User Interface) 2
2.1.3 인터페이스의 발전 추세 2
2.2 스마트폰 3
2.2.1 스마트폰의 정의 3
2.2.2 스마트폰 시장현황 4
.(기존 휴대폰 분석)
.(기존 휴대폰 분석)
.(기존 휴대폰 분석) 4~22페이지까지
2.7 문제점 개선 23
2.7.1 개선 의의 23
2.7.2 개선된 디자인 23
3. 고찰 25
3.1 키보드 배열의 재설계 25
3.2 오타수정 버튼 26
3.3 어플리케이션 검색 Information graphics 개선 27
4. 결론 29
참고문헌 30
레포트작성에 대한 후기 31

본문내용

1. 서론
1.1 연구의 의의
사람들은 더 작은 더 뛰어난 성능의 기기를 계속해서 갈구한다. 세계는 지금 PC시대로부터 모바일기기 시대로 변화하는 패러다임에 놓여있다. 전 세계에 있는 수많은 기업들이 모바일 기기 개발을 연구개발하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그 핵심에는 스마트폰이 있다. 현재 출시된 스마트폰들은 거의 저성능PC와 견줄만한 성능을 갖고 있는데 PC와 비교해 휴대성이 뛰어나고 로딩시간도 짧아 사용자가 기기를 사용하는데 있어 아주 효율적이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연령층대도 30~40대 고소득층에서 점차 확대되어 이제는 10대 청소년들도 스마트폰을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시장이 굉장히 확대된 것이다. 현재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사용되는 OS는 크게 윈도우모바일, 안드로이드, 아이폰OS가 있다. 사람들은 더 이상 하드웨어적인 기준으로 스마트폰을 구매하지 않고 상대적으로 많은 어플리케이션을 보유하였거나, 사용이 간편하고 빠르고, 디자인이 예쁜 스마트폰을 구매한다. 따라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한다면 치열한 스마트폰 시장 속에서 경쟁력 있는 스마트폰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1.2 연구의 목적
스마트폰이 점점 보편화되고 있지만 스마트폰을 처음 접하는 사용자들 중 전자제품 기기를 다루는데 서툰 40대와 여성층은 스마트폰의 뛰어난 퍼포먼스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고 사용하더라도 여러 가지 점에서 다른 스마트폰을 불편하게 느끼고 있다. 스마트폰의 Target market이 10대부터 40대까지 넓은 연령층을 아우르고 있어 스마트폰 활용 미숙련자들을 위한 도움 방편을 마련하고 지적되는 문제점들을 개선하지 않는다면 한번 사용한 뒤 어려운 사용방법에 활용을 포기한 사용자들은 쉽게 스마트폰을 비싼 값 주고 재 구매 하려 하지 않을 것이다. 결과적으로 스마트폰 시장에서 많은 수의 잠재고객을 영구적으로 잃을 수도 있는 것이다. 본 연구를 통해 스마트폰의 조작 기능을 쉽고, 정확하고, 그리고 효율적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해보고자 한다.
개선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스마트폰 시장을 더욱 확대시키고, 기업은 소비자에게 만족을 주고 소비자는 기업에게 발전기회의 밑거름이 되는 격려를 줄 수 있을 것이다.

참고 자료

[1]김소영, 인터페이스 디자인 94가지 패턴, 한빛미디어, 233p, 2007.
[2]민영삼, 휴대용 기기의 인터페이스에 관한 연구 :삼성휴대폰과 셀빅 스마트폰 개발 사례 를 중심으로, 서울 : 국민대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학위논문, 8p, 2004
[3]한혁수, Web기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홍릉과학출판사, 4p, 2008.
[4]http://ko.wikipedia.org/wiki/%EC%9D%B8%ED%84%B0%ED%8E%98%EC%9D%B4%EC%8A%A4
[5]http://www.cetizen.com
*민*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사용자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9페이지
    REPORT User Interface(사용자 인터페이스) 과 목 명 : ... 한편, 네오모빌은 기존 스마트폰 및 터치폰 이용자들을 위해 네오 모빌 홈페이지 ... 현재 HCI는 컴퓨터공학, 통신공학, 인간공학, 신호처리 패턴인식, 인공지능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인간공학 스마트폰의 User Interface(UI) 개선 레포트 무료자료보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