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 A+ 브랜드 성공사례분석 ] 아시아 1위 화장품 브랜드 시세이도 기업분석, 성공요인 , 마케팅 분석

*희*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1.08.08
최종 저작일
2011.08
3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4,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 A+ 브랜드 성공사례분석 ] 아시아 1위 화장품 브랜드 시세이도 기업분석, 성공요인 , 마케팅 분석
일본 최초의 화장품 브랜드인 시세이도는 전세계 4위, 아시아 1위를 점유한 글로벌 브랜드 입니다.
특히 스타마케팅, 문화마케팅으로 크게 성공한 마케팅전략과 환경분석 및 SWOT, STP, 4P 를 분석 해 본 레포트입니다. 다양한 참고 자료 및 사진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론 - 기업 및 브랜드 소개
1. 시세이도 - 기업현황 / 개요
2. 시세이도 - 발전과정 / 주요연혁
3. 시세이도 - 현재의 글로벌브랜드 위치
- 시세이도 해외진출현황 / 주요사업 / 경영이념, 철학
- 기업문화, CI, 경영원칙 등

Ⅱ. 본론 1 - 시세이도 성공요인 / 핵심역량 분석
1. 시세이도의 핵심역량 / 성공요인 분석
(1) 브랜드 마케팅, 가치 전략
(2) 업계 1위 연구비용 투자
(3) 원가절감 노력
(4) 생산공장 4교대 근무 변화 / 근무환경 차별화 전략
(5) 인터넷을 통한 전세계로 연결된 유통채널
(6) 천연원료 주재료 사용
(7) 사업의 다각화 경영전략

Ⅱ. 본론 2 - 시세이도 경영혁신 전략 분석
1. 현지화 경영전략
2. 환경경영 기본정책
3. 지속적인 R&D

4. 본론 3 - 시세이도 환경분석 및 마케팅전략 분석
1. 내부 환경 / 외부환경 분석
2. 마케팅전략 - 4P, STP, SWOT, BCG MATRIX
3. CF 및 광고전략

5. 본론 4 - 시세이도 해외 진출전략 / 성공요인

6. 결론 - 향후 전략 및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Ⅰ. 서론 - 기업 및 브랜드 소개


1. 기업개요 / 기업현황 ( 출처 / 참고 - 다음사전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10XX120209 ) o 주식회사 시세이도(일본어: 株式会社資生堂, Shiseido Company, Ltd.)
- 일본 최초의 화장품 회사 / 일본의 가장 오래된 화장품 회사
- 세계 화장품 업계 3위 브랜드
- 화장품 제조와 함께 모발 관리 서비스도 병행.
o 시세이도의 브랜드 의미 (출처,참고 - 시세이도 홈페이지)
- SHISEIDO(자생당, 資生堂)는 중국 고전인 역경 에 등장하는 `대지의 덕에 의해 모든 사물은 생 성된다`는 "지재곤원 만물자생 내순승천(至哉坤 元 萬物資生 乃順承天)"이라는 말에서 유래
- `만물생성의 근원인 자연자원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조, 개발해 인간을 아름
다움의 세계로 인도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분야
내용
창립
1872년
본사
도쿄 도 미나토 구 히가시신바시
산업 분야
화학(화장품)
자본금
64,506,000,000엔 ( 2011년 기준 )
매출액
단체 639,800,000,000엔 ( 2011년 기준 ) 연결 243,000,000,000엔 ( 2011년 기준 )
종업원
단체 : 약 3,300명 연결 : 약 26,300명
웹사이트
http://www.shiseido.co.jp

2. 시세이도 - 탄생과정 / 주요연혁

(1) 탄생과정

전직 제국 해군의 수석 약사였던 후쿠하라 아리노부는 1872년 시세이도 제약을 설립한다. 일본과 유럽을 방문 후 청량음료기계를 상점에 설치한다. 이것은 나중에 시세이도팔러라는 식당사업이 되었다. 그리고 일본에 아이스크림을 소개한다.

시세이도는 살색 분위기와 색보정 얼굴 파우더를 처음으로 소개한 회사이다. 그 때까지 모든 얼굴 파우더는 하얀색이었다. 시세이도는 또한 소프트닝 로션(softening lotion)을 개발하였다. 토너(toner) 같은 농도를 갖는 가벼운 것이었다. 가장 오래된 소프트닝 로션인 유더마인(Eudermine)은 현재도 시세이도 매장에서 팔린다. 그 소프트닝 로션은 납중독에 대항해 만들어진 것이다. 당시 일본 여성들은 납을 기본성분으로한 화장품을 쓰고 있었다. 1923년 점포를 확장하기 시작했는데 현재는 약 25,000개에 달한다. 1927년 재고관리회사가 형성되었다.

1957년 타이완 판매를 시작하고 곧 싱가폴, 홍콩에서도 판매도 시작되었다. 1962년 하와이로 확장했고 이 회사는 1965년 `미국 시세이도 화장품 (Shiseido Cosmetics America)`를 설립한다. 유럽은 이태리 1968년이 시작이며 1971년엔 오세아니아와 뉴질랜드 판매도 한다.

북미와 유럽에서 시세이도는 주요 백화점, 약국, 아시아계 소매점 등지에서 판매된다. 한때 한국의 동업자였던 한국의 아모레퍼시픽(舊 태평양화장품)과는 시장에서 경쟁관계에 있다.

<중 략>

o 시세이도 환경 분석 [본문 일부분 발췌 ]
Price
-유통 구조를 재구성하여 재고 조정 등을 통해 재고 비용 감소 등의 내수 전략을 새롭게 하고 있다.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방식 생산으로 원가 절감과 매출액 향상을 꾀하고 있다.

Promotion : 인터넷 프로모션을 통해 일본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 여성에게 있어서 일상의 불가결한 정보를 제공: 여성에세 있어서 자외선은 피부에 상당히 좋지 않다. 그렇다면 시세이도는 이 자외선 정보를 독자적으로 수집하여 사이트 상에서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정보를 화장품에 한정하지 않고, 고객이 원하는 뷰티 정보에 관해서 계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o 해외진출 성공요인 분석 [ 본문 일부분 발췌 ]
- 현지화 전략 ( 현지화 조사를 통한 감성마케팅 전략 )
시세이도는 회원제 미용센터를 베이징과 상하이 두 곳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 미용센터는 시세이도 애호자 약 15만명의 고객 중에서 10-15%가 회원이다. 평균 연령은 25세에서 30세까지로 매년 3000위엔(우리 나라 돈으로 약 45만원) 정도의 구매를 하는 고객이 대상이다. 북경센터 이용자는 7500명 정도이며 상해센터 이용자는 6500명 정도이다. 시세이도 회원만의 특권으로서 전방위로 전문적인 서비스를 누리도록 고려하고 있다.

참고 자료

www.daum - 다음사전
www.naver.com - 네이버사전
www.cmn.co.kr
www.shiseido.co.kr
http://www.seri.org
www.donga.com
한국일보
資生堂 http://www.shiseido.co.jp/
경제산업연구소(2006년)
http://www.rieti.go.jp/jp/index.html
·「마케팅조사 제2판」 이학식 / 법문사
· 시세이도 홈페이지(한국, 일본)
www.shiseido.co.kr
www.shiseido.co.jp
· 네이버 인조이재팬
www.ohzora.co.jp/sf/joshiryokublog
www.asyura2.com/0610/hasan48/msg/1001
· 네이버 블로그
http://blog.daum.net/james1923/11806916
· 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37&aid=0000001650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145&aid=0000000266
*희*
판매자 유형Platinum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파워포인트파일 세계 브랜드 가치 2위 화장품 브랜드 에이본 AVON 33페이지
    세계 브랜드 가치 2 위 화장품 브랜드 에이본 AVON Index 기업소개 ... 경쟁사 소개 전략 2014 년 , 세계 화장품 브랜드 순위 1 위 시장점유율 ... 셰리 맥코이 2014 년 현재 세계 화장품 브랜드 2 위 AVON 매출액
  • 파워포인트파일 아모레퍼시시픽ver[1].4 69페이지
    Gamble 성공요인 분석 시세이도 성공요인 분석 3. ... Gamble 성공요인 분석 시세이도 성공요인 분석 3. ... 분석 시세이도 성공요인 분석 3.
  • 파워포인트파일 비오템의 마케팅전략 48페이지
    문화적 배경 ) 세계 화장품 시장 10 위의 크기 ( 약 7 조원 , 아시아 ... 진출 수입업체 - 로레알그룹 , 에스티로더 (ELCAKorea), 시세이도 ... Q A 2. 화장품 산업 분석 3. 로레알 기업 분석 4.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 A+ 브랜드 성공사례분석  ] 아시아 1위 화장품 브랜드 시세이도 기업분석, 성공요인 , 마케팅 분석 무료자료보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