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프로그래밍]【A+】객체지향
- 최초 등록일
- 2011.07.15
- 최종 저작일
- 20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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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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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객체지향소개
Power Java
학습할 내용
객체지향이란?
객체
메시지
클래스
객체 지향의 장점
String 클래스
객체 지향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해야만 객체 지향 설계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다.
객체 지향이란?
실제 세계를 모델링하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방법
절차 지향과 객체 지향
중간 점검 문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________들을 조합하여서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기법이다.
2.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시작은 __________년대에 개발된 ________언어이다.
객체란?
객체(Object)는 상태와 동작을 가지고 있다.
객체의 상태(state)는 객체의 특징값(속성)이다.
객체의 동작(behavior) 또는 행동은 객체가 취할 수 있는 동작
9800km
중간 점검 문제
메시지
소프트웨어 객체는 메시지(message)를 통해 다른 소프트웨어 객체와 통신하고 서로 상호 작용한다.
중간 점검 문제
객체들은 ________전달을 통해서 서로 간에 상호 작용을 한다.
자동차 객체에서 생각할 수 있는 메시지와 매개 변수에 대하여 나열하여 보라.
클래스
클래스(class): 객체를 만드는 설계도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지는 각각의 객체를 특별히 그 클래스의 인스턴스(instance)라고도 한다.
자동차 클래스
9800km
소프트웨어 작성이 쉽다
부품을 구입하여 컴퓨터를 조립하듯이 소프트웨어를 작성할 수 있다.
객체 지향의 장점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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