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A+】영화속의 리얼리즘
- 최초 등록일
- 2011.07.15
- 최종 저작일
- 2011.07
- 22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1,000원
소개글
가장좋은 평가를 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리얼리즘의 정의
마초이즘, 느와르, 트릴로지
영화속의 리얼리즘
무간도와 디파티드의 개요
무간도, 디파티드 소개와 줄거리
무간도와 디파티드의 공통점과 차이점
두 영화속의 리얼리즘과의 관계
본문내용
리얼리즘의 정의
추상예술 ·고전주의 ·낭만주의에 대립하는 개념
19세기 플뢰리와 뒤랑띠의 그룹에 의해 추진
철학적인 용어로 자리잡힘
비판적리얼리즘-자연주의와 사회주의 리얼리즘에 대비하여 고리키가 만든 용어
사회주의리얼리즘-사회의 현실을 혁명적발전의 움직임으로 인식하고 그것을 구체적으로 표현하고자 하는문학방법론
마초이즘, 느와르, 트릴로지
마초이즘 지나친 강인함, 약육강식이란 논리고 자기보다 약자를 언제나 깔보고 지배하려는 의식과 남성우월적인 성향
느와르 비극적, 암울한 배경,배드앤딩,조직폭력배를 소재,복수나 증오로 팽배
트릴로지(trilogy ) 3부작,3비극, 서로닮은 서로 한벌
영화속의 리얼리즘
우리는 영화를 보고 난 후 이야기할 때 “리얼하다” 혹은 “현실감이 없다” 라고 말하곤 한다. 하지만 영화의 내용이 현실에 바탕을 두었기 때문인지, 아니면 영화속 내용은 허구지만 우리들이 경험하는 세계와 유사하기 때문인지, 그 때 말하는 현실적이다 라는 것이 무엇에 기준을 두었는지 알 순 없다.
영화의 리얼리즘 관습에 따르면, 관객은 영상이 사실이 아니란 것을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관객들이 그것을 “그럴듯하다”고 느낄 수 있도록 현실감을 생산해야 한다고 하였다. 영화속 세계는 실질적으로 우리의 일상적 경험과는 많이 차이가 나는 세계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실적으로 느끼는 이유는 우리가 영화적인 시ㆍ공간적 관습에 익숙해져 있을 뿐 아니라 비현실적인 음악까지도 영화속 세계의 현실감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