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감상문
- 최초 등록일
- 2011.06.29
- 최종 저작일
- 20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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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차이코프스키(1840~1893)
오케스트라를 위한 환상 서곡 「로미오와 줄리엣」
드보르작(1841~1904)
첼로 협주곡 나단조, 작품 104
첼로_ 여미혜
차이코프스키(1840~1893)
교향곡 제 5번 마단조, 작품 64
작곡자의 자세한 소개와 작품의 설명이 구체적으로 기술 되어 있으며
느낀점 역시 한페이지를 거이 다 채울 정도로 길게 쓰여 있습니다.
목차
차이코프스키(1840~1893)
오케스트라를 위한 환상 서곡 「로미오와 줄리엣」
드보르작(1841~1904)
첼로 협주곡 나단조, 작품 104
첼로_ 여미혜
차이코프스키(1840~1893)
교향곡 제 5번 마단조, 작품 64
본문내용
2. 오케스트라를 위한 환상 서곡「로미오와 줄리엣」
비극적인 줄거리의 바탕위에 종교적인 색채를 띄고 장중하게 시작된다. 이 선율은 극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수도사 로렌스를 나타내고 있는 듯하다. 이어서 거칠고 격앙된 반목의 테마가 폭발하는데, 이것은 몬테규와 캐플럿 두 가문의 피비린내 나는 격투의 장면을 나타낸다. 소란이 진정되면서 잉글리쉬 혼과 비올라에서 우아한 선율이 흘러나온다. 이것은 로미오와 줄리엣의 청순한 사랑의 테마이다. 림스키=코르사코프는 이것을‘러시아의 모든 음악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테마’라고 말하기도 한 부분이다. 음악은 반목의 테마와 사랑의 테마가 서로 얽혀 비극적인 색채로 짙어지면서 파국을 향해 전개 된다. 차이코프스키의 독특한 색채적인 오케스트레이션이 이 부분에 잘 나타나 있으며, 마지막은 파국의 장면으로 로미오와 줄리엣의 청순하고 아름다운 사랑의 테마와 죽음을 슬퍼하는 하프의 분산화음이 인상적인 작품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