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온라인 커뮤니티 내 Prosumer의 온라인 게임에 대한 광고효과

*석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1.06.13
최종 저작일
2009.05
11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온라인 커뮤니티에 활동하는 정보생산 및 소비자인 Prosumer가 온라인 게임의 광고/홍보에 미치는 영향 및 효과 탐구

목차

■ 서 론
1. 인터넷 광고의 중요성 및 의의
■ 본 론
1. 온라인 게임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가. 게임의 역사와 마케팅의 실태
나. 온라인 게임에 대한 광고 유형
(1) 온라인 게임 광고 유형
(2) 온라인 게임 광고 사례
2. 광고 Vehicle로써의 커뮤니티
가. 커뮤니티의 정의 및 특성
나. 커뮤니티와 Prosumer
(1) 개요
(2) Prosumer의 탄생
(3) 커뮤니티 내 Prosumer의 마케팅 활용 및 효과
(4) 커뮤니티 내 Prosumer의 마케팅 사례
3. 커뮤니티 내 Prosumer의 실질적인 마케팅 - 바이럴마케팅VS구전마케팅
가.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
(1) 정의
나. 구전 마케팅
(1) 정의
다. 바이럴 마케팅 및 구전 마케팅의 유형과 사례
(1) 바이럴 마케팅의 유형
(2) 바이럴 마케팅의 사례

본문내용

■ 서 론
1. 인터넷 광고의 중요성 및 의의
현대사회에서 광고가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은 날로 커져 가고 있다. 잠시라도 광고에 노출되지 않고는 살 수 없을 정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현대사회는 광고의 홍수이다. 특히 컴퓨터와 인터넷의 급격한 보급으로 이런 현상은 더욱 심화되어지고 있다.
많은 정보를 가진 소비자들은 이미 그들의 정체성을 획일화 시키는 일방적인 커뮤니케이션 대중매체인 TV나 라디오 광고를 신뢰하지 않고 회피한다. 또한, 생산체계의 변화(다품종 소량생산)로 인해 마케팅도 함께 변화하지 않을 수 없다. 일방적인 노출을 위한 저관여 매체인 TV나 라디오 등은 여전히 마케팅을 위한 강력한 무기(매체)이지만 현대사회에서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필수요소는 소비자와 마케터간의 상호작용, 즉 소비자와의 유대관계 형성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변화는 마케팅의 측면에서 대단히 바람직한 일이다. 능동적인 소비자의 행동은 마케터와 소비자와의 유대관계를 강화하며 소비자들을 보다 세밀하고 심도 있게 분석할 수 있고 피드백의 과정을 거치며 제품에 대한 중사용자(heavy user)로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참고 자료

서정미, 2006,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한 문화생비자의 성장과 영향에 관한 연구-뮤지컬매
니아 사례〉
이영원, 2008, 〈제품 광고매체로서 인터넷 이용 행태에 관한 연구: 인터넷 이용 동기 및 태
도, 종결 욕구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제10-2호, pp.245~269, 한국광고홍
보학회.
장욱진, 2007, 〈온라인게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현황 연구-광고, 홍보, 판매촉진, 구전을
중심으로〉
*석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인터넷 비지니스 2.0 족보 12페이지
    사이트 에 유저가 만들고 운영하는 유저간의 독자적 커뮤니티 형성 커넥티비티 ... 소셜태깅을 통한 집단지성. folksonomy 인터넷 “prosumer"의 ... 재학생들의 정보 교환 목적으로 시작 -소셜 게임, 소셜 쇼핑 등 페이스북
  • 파워포인트파일 매니아,매니아마케팅,혼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11페이지
    참여 동기 부여 ● A3 - 국 최초 성인용 온라인 PC 게임 ● 마케팅 ... 커뮤니티의 스폰서를 활용한 인터넷 광고효과 연구 다섯째, 커뮤니티 스폰서가 ... 비용이 신규고객 유치 비용보다 저렴하다. ② 최적의 조건에서 Prosumer
  • 파워포인트파일 인터넷 소비자 행동의 이해 24페이지
    , 애니콜의 커뮤니티온라인 커뮤니티의 분류 3. ... 자기 표현의 상징적, 쾌락적 효용을 얻으려는 것 인터넷 영화, 인터넷 게임 ... 인터넷 구전 마케팅 ◆ 인터넷 가상 커뮤니티온라인 커뮤니티 참여의 목적
  • 파워포인트파일 cj마케팅,두부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24페이지
    온라인 플래시 게임 이벤트 - 콩을 키워 두부 만들기 연예인 들이 먹는 ... 부녀회 CJ 공장 체험 , 견학 프로그램 온라인 커뮤니티 (체험결과 홍보) ... 광고 , 신문 광고 , 오프라인 신청자 심사 - 각 면접 심사 를 통해
  • 파워포인트파일 기업혁신,혁신경영,경영혁신,경영혁신사례,기업혁신사례,혁신경영사례,포스퀘어,징가,레고 39페이지
    고객의 승리 즉 , 자사 디자이너 100 여 명 , 사용자 커뮤니티 무보수 ... 개발 R D 투자 확대 Solution 광고성 메시지에 대한 소비자 불만 ... 강화 Solution 기업소개 징가 SNG(Social Network Game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온라인 커뮤니티 내 Prosumer의 온라인 게임에 대한 광고효과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