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과제제안서] 애플리케이션용 UX설계 시스템 구축
- 최초 등록일
- 2011.06.09
- 최종 저작일
- 20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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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본 자료는 2011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에 제출했던 과제수행계획서입니다.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용이하게 수행할 수 있는 UX 설계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활용해 앱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소스를 손쉽게 구할 수 있는 형태의 서비스 구축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과제 초록
2. 핵심개발내용
3. 개발기술개요
4. 개발필요성
5. 기술개발효과
6. 활용분야
7. 관련기술 현황
8. 국내외 시장현황
9. 기술개발 차별화 전략
10. 기술개발목표 및 내용
11. 추진일정 및 역할분담
12. 결과 활용 및 사업화 방안
본문내용
Part II : 문서파일 작성 후 업로드(신청절차 中 3단계)
1. 과제 초록
1-1. 용어 및 약자 정의
용어 및 약자
정 의
인터랙션
(interaction)
인터랙션은 인간과 기술이 상호작용하는 방법과 현상을 일컫는 단어로 미래산업의 핵심 영역인 HCI (Human-Computer Interaction), HRI (Human Robot Interaction), DMC (Digital Media & Contents) 분야가 핵심 분야이다.
템플릿
(template)
그래픽 프로그램에서 자주 사용하기 위해 미리 정해 놓은 그림이나 이미지의 일정한 패턴 또는 시스템 플로차트에 사용되는 기호들을 표현하기 쉽도록 기호의 표준 모양을 파 놓은 자 등을 일컫는다.
매시업
(mashup)
웹 서비스나 공개 API를 제공하는 업체들에서 데이터를 받아 전혀 다른 새로운 서비스나 융합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내는 것
커스터마이징
생산업체나 수공업자들이 고객의 요구에 따라 제품을 만들어주는 일종의 맞춤제작 서비스를 말하는 것으로, ‘주문 제작하다’라는 뜻의 customize에서 나온 말이다. 최근에는 IT산업의 발전으로 개발된 솔루션이나 기타 서비스를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원하는 형태로 재구성, 재설계하여 판매하는 것으로 그 의미가 확장되었다. 역으로 타사의 솔루션을 가져와 자사의 제품에 결합하여 서비스하는 것 역시 커스터마이징이라고 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