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중독에 대한 파워 포인트
- 최초 등록일
- 2011.04.25
- 최종 저작일
- 2011.01
- 28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2,000원
소개글
게임중독, 인터넷중독
목차
1. 서론
2. 연구가설
3. 게임중독의 조작적 정의
4. 연구방법
5. 연구결과및해석
6. 결론
본문내용
1. 서 론
본 연구는 성인들의 온라인 게임중독에 대한 내용을 다루기 위해서 우송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조사하였다. 게임중독수준을 기준으로 하여서 대학생의 게임중독 여부에 따른 차이를 구분하고 게임 중독이 미치는 영향을 살펴 보고자한다.
2. 연 구 가 설
2. 연 구 가 설
3. 게임 중독의 조작정 정의
유
형으로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부작용을
낳아서 과도한 게임사용으로 인해 학업(직장)
영향을 끼치
고 현실과 가상공간을 구분하지 못하게 되는
등 심각한 문제 야기
컴퓨터게임이 자신의 생활에 큰 비중을 차
지하고 있으며, 목적에 의한 행위로서의
사용이 아니라 그 자체가 하나의 습관으로
자리 잡고 있는 상태이며, 컴퓨터 게임에
대한 통제력을 상실하여 게임에 대한 자
제를 인식하면서도 자신의 의지대로 통제
하지 못하는 상태
3. 게임 중독의 조작정 정의
4. 연 구 방 법
1. 연구대상
본 연구는 우송대학교에 재학 중인 남학생과 여학생을 대상으로 하였다. 30부의 설문지를 회수하여 분석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