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국어과,영어과 멀티미디어 교육자료(수업자료), 사회과,과학과 멀티미디어 교육자료(수업자료), 경영대요과 멀티미디어 교육자료(수업자료), 기계제도과 멀티미디어 교육자료(수업자료), 실과과 멀티미디어 교육자료

*동*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1.03.26
최종 저작일
2011.03
1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6,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국어과와 영어과 멀티미디어 교육자료(수업자료), 사회과와 과학과 멀티미디어 교육자료(수업자료), 경영대요과 멀티미디어 교육자료(수업자료), 기계제도과 멀티미디어 교육자료(수업자료), 실과과 멀티미디어 교육자료 분석

목차

Ⅰ. 국어과 멀티미디어 교육자료(수업자료)
1. 자료의 목적
2. 자료의 기본 방향
3. 효과
1) 학습자 측면
2) 교사 측면

Ⅱ. 영어과 멀티미디어 교육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특징

Ⅲ. 사회과 멀티미디어 교육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2. 목적
1) 무형문화재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키우고 기초적인 이해를 높이는데 기여하는 체계적인 교수․학습 자료 제공
2) 교육의 효과를 높이는 살아있는 디지털 자료 제공
3) 교수․학습 상황에 어울리는 맞춤 자료 및 수준별 탐구자료 제공
4) 현장학습을 대신하는 간접체험(감상) 자료 제공
5) 무형문화재를 직접 체험 할 수 있도록 구성한 도움 자료 제공
3. 특징
4. 효과

Ⅳ. 과학과 멀티미디어 교육자료(수업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특징
4. 자료의 효과

Ⅴ. 경영대요과 멀티미디어 교육자료(수업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특징
1) 교수의 측면
2) 학습의 측면
3) 자료 활용의 측면
4. 자료의 효과

Ⅵ. 기계제도과 멀티미디어 교육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제작
1) 준비 단계
2) 제작 계획 수립
3) 자료 수집 단계
4) 자료 제작 단계
5) 교육 현장 투입
6) 결과 분석
7) 자료의 수정 보완
4. 효과
1) 교수․학습활동면
2) 교단 선진화 시스템 활용면

Ⅶ. 실과과 멀티미디어 교육자료(수업자료)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국어과 멀티미디어 교육자료(수업자료)
1. 자료의 목적
요즘의 10대를 일컬어 N세대, P세대라고 부른다. N세대는 인터넷으로 대표되는 네트워크세대라는 의미에서 붙여진 명칭으로 이 세대는 오락과 학습은 물론 쇼핑과 의사소통까지 거의 모든 활동을 네트워크를 통해 해결하며 P세대는 적극적인 ‘참여(Participation)`와 ’열정(Passion)`을 바탕으로 `패러다임의 변화를 주도(Paradigm-shifter)` 하는 세대라는 의미로 명명된 것이다. P세대의 중요한 특징은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다’ 는 자신감을 갖고 있으며 그 방법으로 인터넷과 휴대 전화 보급으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사이버상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세대를 의미한다.
이와 같은 10대 학습자의 특성을 충족시킬 수 있는 교수-학습의 도구로 인터넷은 그 활용 범위와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으며 이를 교육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시대적 요청이며 학습자의 특성을 가장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 방법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첫째, 인터넷을 통해 교수-학습 매체를 학습자가 직접 조작, 활용함으로써 정보화 시대에 적응하는 정보탐색과 분석 능력을 기르고 학습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통해 학습의 효과를 높이도록 한다.
둘째, 문학수업 시간과 교실학습공간의 한계를 벗어나 언제 어디서나 학습자의 요구와 필요에 따라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는 교수-학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자기 주도적 학습력이 길러질 수 있도록 한다.
셋째, 학습자의 학습동기와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영상자료, 시 낭송, 한글문서자료 등의 다양한 미디어 자료를 통하여 문학적 사고력과 감성의 발달을 통합적으로 함양하도록 한다.
넷째, 교과 내용의 재구성을 통하여 제작된 교수-학습자료를 통하여 교과서 밖을 벗어난 창의적 사고력이 확산될 수 있도록 한다.

이하생략

참고 자료

* 강성태(1999), 실과 교과의 멀티미디어 교수-학습 자료 개발과 적용에 관한 연구-5학년 닭 기르기에 관하여, 진주교대 교육대학원 학위논문
* 김재윤 외(1989), 국어과 교수법, 서울 : 학문사
* 김봉기(1999),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영어 듣기 수업 효과성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남춘천초등학교(2000), 멀티미디어 활용을 통한 과학과 교수·학습 방법 개선, 교육정보화 연구학교 연구보고서
* 양영선·김진숙(1997),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 연구, 연구보고 RR 97-5, 멀티미디어교육지원센터
* 임철수 외 2인(2000), 멀티미디어개론, 그린 : 서울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동*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국어과,영어과 멀티미디어 교육자료(수업자료), 사회과,과학과 멀티미디어 교육자료(수업자료), 경영대요과 멀티미디어 교육자료(수업자료), 기계제도과 멀티미디어 교육자료(수업자료), 실과과 멀티미디어 교육자료 무료자료보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