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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 시장현황과 전망 및 발전방향

*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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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1.03.24
최종 저작일
20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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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 시장현황과 전망 및 발전방향

목차

I. 서론 - 주제선정동기

II. 본론

가. 문화콘텐츠

1) 넓은 범위의 콘텐츠의 개념과 종류
2) 문화산업과 문화콘텐츠의 개념
3) 문화산업과 문화콘텐츠의 종류와 범위

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1)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정의
2)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특성
3)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종류와 범위
4)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산업의 현황
5) 향후전망

III. 결론

본문내용

서 론
주제선정 및 동기
한 때, 벨소리와 컬러링 그리고 모바일 게임이 한창 주목 받던 시절이 있었다. ‘모바일 콘텐츠 학과’라는 학과도 생겼고, 그와 관련된 직업도 많이 생겨났다. 이렇게 수년간 주목받던 모바일 콘텐츠가 사람들에게 익숙해져가고 식상해져갈 때 쯤, 스마트폰이 출시되었다. 이에 따라 모바일 관련 콘텐츠들도 덩달아 ‘스마트’해졌다. 사람들은 스마트폰과 어플리케이션에 큰 관심을 보였고 나또한 그렇다. 이번 기회에 모바일 콘텐츠의 정확한 개념과 특성 등을 알아보고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에 관해서도 조사해 볼 계획이다.
본 론
가. 문화콘텐츠
1) 넓은 범위의 콘텐츠의 개념과 종류 두산백과사전 엔싸이버 (http://www.encyber.com/ )
유무선 전기 통신망에서 사용하기 위하여 문자·부호·음성·음향·이미지·영상 등을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해 처리·유통하는 각종 정보 또는 그 내용물을 통틀어 이르는 개념이다. 콘텐츠는 본래 문서·연설 등의 내용이나 목차·요지를 뜻하는 말이었다. 그러다 정보통신 기술이 빠르게 발달하면서 각종 유무선 통신망을 통해 제공되는 디지털 정보나 그러한 내용물을 총칭하는 용어로 널리 쓰이게 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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