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3D 애니메이션의 발전방향과 그 가능성
- 최초 등록일
- 2002.06.29
- 최종 저작일
- 20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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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도움 많이 되세여^^
목차
1. 글을 시작하며
2. 애니메이션의 실상
3. 애니메이션의 영화
글을 마치며...
본문내용
1. 글을 시작하며
먼저 슈렉은 몇 달전 친구와 함께 극장에서 보았던 기억이 난다. 이 영화를 보기 전에 만화영화를 극장에서 돈주고 본다는 것이 아까운 느낌이 들어서 보기 전 많이 망설였던 기억이 난다. 사람에 따라 물론 차이는 있겠지만 일반 유명 배우들이 나오는 영화에 비해 만화영화나 3D 애니메이션의 영화를 극장에서 본다는게 좀 손해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다. 하지만 영화가 끝난 후 왜 이영화를 보기전 망설였던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애니메이션도 이젠 많이 발전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슈렉의 영화가 스토리상 재미가 있었던 점도 있었겠지만 그래픽에서도 매우 만족할 수준이었다고 판단되었다. 이렇듯 애니메이션의 영화도 앞으로 얼마든지 관객을 모을수 있고 영화로서 흥행 대박을 일궈낼 수 있다고 생각되었다. 아직 까지는 우리나라에서 흥행한 '친구'나 '공동 경비 구역'처럼 애니메이션이 많은 관객을 모으진 않았지만 애니메이션이 좀더 발전한다면 불가능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된다.
CG 기술 발달은 그 동안 사람의 손에 의해 이루어진 애니메이션 제작에 많은 제작비 절감은 물론 창의적인 과정을 제외한 동화, 컬러, 합성 과정 등을 효과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 그리고 앞으로도 더욱 CG에 의한 애니메이션 제작 환경은 더욱 활발해 질 것이다. 시각적 정보, 움직여 변하는 것, 제어가 가능한 것의 세가지 개념으로 간단히 정리되었던 애니메이션의 발전방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하지만 애니메이션을 좋아하게 된 이 시점에서 발전방향에 대해 논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닌 것 같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