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목차
Ⅰ. 서론Ⅱ. 본론
1. 게임산업의 종류
1)아케이드게임
2)비디오게임
3)PC게임
4)온라인게임
5)모바일게임
2. 게임산업의 경제적 부가가치
3. 게임산업의 과거
1) 국내
2) 해외
4. 현재까지의 발전 과정 및 문제점
Ⅲ. 결론
Ⅳ. 출처,참고자료 및 참고논문
본문내용
3) PC게임PC 게임(Personal computer game 퍼스널 컴퓨터 게임)은 아케이드 기판이나 비디오 게임기가 아닌 개인용 컴퓨터에서 즐길 수 있는 비디오 게임을 말한다. 컴퓨터 게임들은 초창기 간단한 그래픽과 게임플레이를 가진 게임에서 다양하고 보다 시각적으로 진보한 게임까지 점차 발전되어 왔다.
PC 게임들은 한 명 이상의 게임 개발자에 의해, 종종 게임 아티스트와 같은 다른 전문가들과 함께 만들어지며, 그리고 독립적으로 게임을 배포하거나, 아니면 다른 제3자를 통해서 어느 한 쪽에 의해 게임이 배포된다. 게임 배포는 DVD, CD와 같은 물리 매체나 인터넷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셰어웨어, 또는 Direct2Drive나 스팀과 같은 온라인 배급 서비스를 통해 이루어진다.
흔히 PC 게임은 사용자 컴퓨터에서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특정 세대의 그래픽 처리 장치나 온라인 플레이를 위해 인터넷 접속을 요구하는 것처럼 특수한 하드웨어를 요구하기도 한다. 이 시스템 요구 사양은 게임마다 다르다.
대표적인 PC게임으로는 ‘스타크래프트’가 있다. 한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어모았던 작품이다.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라는 게임대회가 만들어졌고 지금 2010년까지도 꾸준히 개최되고 여전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로이해 e-스포츠 e스포츠 - e스포츠(e-Sports, Electronic Sports, 전자 운동 경기)는 컴퓨터 통신이나 인터넷 따위를 통해서 온라인상으로 이루어지는 게임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1] 넓은 의미로는 실제 세계와 유사하게 구현된 가상의 전자 환경에서 정신적, 신체적인 능력을 활용하여 승부를 겨루는 여가활동, 그리고 대회 또는 리그의 현장으로의 참여를 비롯해 전파를 통해 전달되는 중계의 관전을 포함하며, 이와 관계되는 커뮤니티 활동 등의 사이버 문화 전반 또한 e스포츠의 정의에 포함된다.
라는 신개념 스포츠도 만들어졌고 프로게이머라는 새로운 직업도 생겨나게 되었다.
참고 자료
- 사진 및 참고한 자료 -http://blog.naver.com/dr0144?Redirect=Log&logNo=10052424331
http://blog.naver.com/cococobol?Redirect=Log&logNo=10021920907
http://100.naver.com/100.nhn?docid=81306
http://blog.naver.com/ss039029?Redirect=Log&logNo=40064063616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13&oid=041&aid=0000021888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81&aid=0002038516
http://ko.wikipedia.org/wiki/%EC%86%8C%EB%8B%88
http://ko.wikipedia.org/wiki/PC_%EA%B2%8C%EC%9E%84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88&aid=0000156084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88&aid=0000156084
- 참고논문 -
온라인 게임 해외 진출 활성화 방안 / 박윤 동국대 국제정보대학원 / 2010 / 석사
온라인게임 기업의 정성적 평가요소에 관한 연구 / 권용만 상명대 대학원 / 2010 / 박사
한국 게임기업의 경영성과 요인에 관한 연구 : 지적재산권 보호수준을 중심으로 / 조명자 동국대 대학원 / 2009 / 박사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 삼성과 애플의 경영전략비교 21페이지
- 한국 게임산업의 현황, 전망, 발전방안 15페이지
- 우리나라 게임산업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 29페이지
- [마케팅] 국내 온라인 게임 산업의 현황과 전망 28페이지
- 한국 게임산업 시장의 변화의 특징과 장단점 및 향후 전망 10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