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영화사와 영화배우
- 최초 등록일
- 2002.06.13
- 최종 저작일
- 2002.06
- 21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500원
목차
Ⅰ. 프랑스 영화사
1. 프랑스 영화, 다양성의 미학
2. 영화의 탄생 및 형성 과정
3. 전복과 실험의 시기에서 정착의 시기로
4. 현대 영화로의 전환기
5. 오늘날의 프랑스 영화
Ⅱ. 프랑스 영화 배우
1. 쟝폴 밸몽드
2. 소피 마르소
3. 엠마누엘 베아르 (Emmauelle Beart)
4. 줄리엣 비노쉬 (Juliette Binoche)
5. 장 르노 (Jean Reno)
본문내용
지금까지도 프랑스라는 나라가 세계 영화의 판도에 미국만큼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자부심을 갖고 있는 데에는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다. 크게 두 가지인데, 뤼미에르 형제(Les Lumie res)와 조르주 멜리에스(Georges Melies)에 의해 영화라는 장르를 탄생시킨 일과 누벨 바그라는 새로운 경향을 선보이며 세계 영화사를 고전 영화와 현대 영화로 나누어 놓은 일이다. 사실 최근에 일부 영화사가들은 그 동안 워낙 강력하게 지속되어온 미국 영화의 지배력 때문에, 1892년 키네토스코프(Kinetoscophe)를 발명했던 에디슨과 그의 기술자 윌리엄 로우리 딕슨(William Lowry Dickson)을 새롭게 영화의 아버지로 숭상하려는 경향을 보인다. 실제로 에디슨과 딕슨의 키네토스코프는 이전까지의 영사기계들에 결여되어있던 필름천공술과 필름정착장치의 문제를 해결한 것으로, 인간과 현실 세계의 움직임을 정상적인 형태로 재현한 최초의 기계랄 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